카카오 api 모먼트 문의드립니다

통합광고 에이전시 쪽에 문의를 드려도 아무런 답변이 없어서 이쪽에 다시 문의드립니다.

카카오모먼트 보고서 api 호출시 들어가야할 조회조건
기준대상번호(광고주,캠페인,그룹,소재)
조회기간(TODAY,YESTERDAY)
보고서조회레벨기준(소재 사이즈,소재 형식,소재 유형,게재지면,연령,성별,연령+성별,디바이스,시간대)
보고서지표그룹(기본지표,추가지표,메세지 기본지표,메세지 추가지표,메세지 클릭지표,카카오친구 지표,픽셀 전환 지표,SDK 전환 지표,동영상 지표)

총 광고주당 조회건수 계산 (갯수는 예제 입니다. 상황에따라 늘어나고 줄어들 수 있습니다.)
광고주(1) * 캠페인갯수(2) * 그룹갯수(2) * 소재갯수(2) * 조회기간(2) * 보고서조회레벨기준(9) * 보고서지표그룹(9) = 대략 4176번 호출
(API 호출 건수는 캠페인,그룹,소재에 따라서 더 많이 늘어나거나 줄어 들 수 있습니다.)

문제는 건당 호출 시 1초간의 여유를 두고 호출을 해야만 허용된 API호출 수를 맞출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여유를 주지 않은 상태에서 호출을 하게 되면 카카오API에서 서버를 차단하고 더이상 API호출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서버에서 API를 호출시 아이피 혹은 카카오 개발자 어플리케이션을 기준으로 서버차단을 하지 않게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카카오모먼트 보고서 api 호출시 DatePreset 설정하는 경우 YESTERDAY,TODAY 값 외에는 호출 할 수 없게 되어있는데
마찬가지로 보고서 호출시 api 호출 건수도 많으며 시간 또한 오래 걸리는 부분이라 만약 오늘 시작했던 작업이 내일까지 이어지는 경우
호출 했던 YESTERDAY가 원하던 YESTERDAY가 아니게 됨으로 ‘날짜 값을 호출할 수 있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원했던 YESTERDAY(2020-04-10), API 호출시 날짜를 넘어가게 되면 YESTERDAY(2020-04-11)로 변경됨으로 원하던 데이터가 아니게 됩니다.)

요약::

  1. 카카오 모먼트 보고서 api 를 호출할때 1초간의 딜레이를 주지 않으면 호출횟수 초과라는 메세지를 보내주면서 실패합니다.

  2. 요청에 날짜를 기간을 설정할 수가 없습니다.

해결방법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는다면 도데체 어떻게 저 api를 사용해야할지 막막합니다. 꼭 답변 주셨으면 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에이전시(https://agency.ad.kakao.com4)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오픈API 문의’ 로 문의 하셨는데 답변이 없으신건가요?
담당자한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