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사용 신청 드립니다

1. 개발 가이드에서 API 활용 범위, API 사용 제약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A. 개발자 계정: she1212@naver.com
      B. 잔치알림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A. 로그인한 각 사용자의 친구 목록을 불러와서 잔치(결혼식, 돌잔치)을 알리는 목적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A. 웹에서 각 사용자 로그인
    B. 로그인한 사용자 친구 목록 불러옴
    C. 메시지를 보낼 친구 선택
    D. 메시지 템플릿 선택
    E. 메시지 발송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올바르게 사용한 이력을 확인한 후 권한을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친구 api를 요청 자체는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나, 그 결과로 어떠한 친구 목록도 가져가지 못했습니다.

친구 api는 서비스를 사용중인 친구들의 목록을 제공합니다.
현재 팀 멤버로 등록된 다른 계정이 신청하신 서비스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친구 목록 요청시 아무런 결과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팀 멤버로 등록된 다른 계정으로 서비스에 연결 및 정보제공 동의를 한 후, 다시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친구 목록 출력이 되는데 다시 확인 요청드립니다.

확인되었습니다.

적어주신 상세 설명상으로는 메시지 발송도 할 계획이신것 같은데
메시지 api도 테스트 하시고 알려주시면 확인 후 같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여태까지 사용하신 전송 관련 api는 나에게 보내기 인데, 이는 메시지 전송과는 다른 api입니다.

추가로, 앱 아이콘이 등록되지 않아 기본아이콘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앱 아이콘 등록 부탁드립니다.

사용 승인 재 요청드립니다.^^

친구/메시지 api 권한드렸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사항이 있어서 글남깁니다.

개발 가이드의 친구목록 불러오기에서 아래 내용이 있던데요.

  • 앱에 가입된 친구만 대상이 됩니다.

라는 내용이 즉, 제가 개발한 앱에서 사용자가 가입을 한뒤 정보 동의를 한 사용자만 친구 목록을 제가 불러 올수 있다는 내용 인가요?

그리고 가입한 사용자간 친구 추가가 된 사용자끼리 친구목록을 불어 올수 있는 거구요?

만약 위 내용이라면 제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되어 있는 친구를 웹으로 불러 올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제가 현재 알림톡을 사용하고 있긴한데 친구목록을 불러온뒤 체크한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싶어서 이거든요.

방법이 있을까요??

네, 서비스에 가입되지 않은 카카오톡 친구를 불러오거나 메시지를 보내는것은 친구/메시지 api에서 불가능합니다.
친구/메시지 api는 서비스 내의 소셜 활동을지원하기 위해 제공되는 api라 그 대상이 같은 서비스 이용자인 카카오톡 친구로 제한되는 것입니다.

카카오링크를 사용한다면, 서비스에 가입되지 않은 카카오톡 친구를 불러오거나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링크와 친구/메시지 api의 서비스 이용 입장에서 큰 차이점은
방금 설명해드린 친구목록 노출과 메시지 전송이 가능한 친구가 서비스 가입 여부에 의해 결정되는지와
친구 선택 화면부터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것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이 점 때문에 구현의 난이도가 더 낮아집니다.)

카카오링크 가이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