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api를 이용한 일반메시지 전송 및 세션 관련 질문입니다

jsp를 사용하여 ERP를 만들 예정인데 특정 조건에서 특정 ERP 사용자들에게 카톡 메세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메세지 전송자의 메세지 전송 권한 세션을 ERP에 로그인해 있는 동안 유지할 수 있는지?
  2. 메세지를 보낼 시 카카오링크 또는 템플릿이 아닌 일반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지?
  3. 샘플로 해본 템플릿 전송은 보낼 사용자를 직접 선택해야 하던데, 카카오톡 아이디를 직접 넣어서 보낸 수 있는지?

반드시 메시지 api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카카오링크 등의 방식이라도 좋습니다.

메시지 api는 요청시 access token으로 요청한 사용자를 확인합니다. 한번 발급된 access token은 약 12시간 가량 유효하며, 2달간 유효한 refresh token을 이용해 갱신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로그인 가이드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불가능합니다 .메시지 api를 사용하거나 카카오링크를 사용할 때 전달되는 메시지는 모두 메시지 템플릿 형태입니다.

아이디를 직접 넣어서 보낸다는 의미가 불분명합니다만,
카카오링크를 사용한다면, 카카오에서 제공되는 ui를 이용해 친구중 메시지를 받을 사람을 선택하게 되며,
메시지 api를 사용한다면, 친구 api를 통해 받아온 친구의 uuid를 이용해 메시지를 보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누구에게 보낼지 선택하는 ui는 직접 구현해야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친구가 아닌 계정에는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