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api 질의입니다

  1. [텍스트 템플릿 보내기]데모버전 사용시 앱에 연결된 친구가 없다고 나오는데,
    앱(어떤 앱…?)에 연결되었다는 의미가 뭔지를 모르겠습니다.

  2. 내부 ERP를 web(jsp)로 개발 예정인데, 결재요청 및 승인 시 카카오톡 메시지로 알림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1) app가 아닌 web이고… 개발완료 전까지는 도메인이 없는데, 이럴 때 테스트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메시지 api 신청할때 어떻게 적어야 하나요)
    (2) 메시지를 보낼 별도 계정이 필요한가요? > 이 계정에 한해서만 권한이 생기는 것인지.
    (3)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못찾겠습니다…

디벨로퍼스의 앱을 의미합니다. 카카오 api 사용시 관리되는 단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앱만들기 가이드를 따라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앱의 플랫폼은 ios, android, web 모두가 될 수 있으나, web(jsp)로 개발하다고 하셔서 rest api로 링크해드립니다.)

메시지 api는 테스트 완료 후에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메시지 api 사용 신청을 하지 않았을때는 메시지 api를 사용할 수 없는것이 아닙니다. 디벨로퍼스에서 팀멤버로 등록된 사람들에게만 보낼수 있는 제한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 할 계정을 팀멤버로 등록하고 메시지를 보내는 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그외 도메인 설정이 필요한 곳에서는 테스트를 위해 localhost나 ip를 설정하셔도 무방합니다.

메시지는 보낼때에는 특정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있어야합니다. 메시지는 그 로그인된 계정으로 그 계정의 친구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위의 앱만들기 가이드를 따라하시다보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