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사용량에서 /v2/maps/auth 의 내용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주말에 쿼리량 초과로 서비스가 중단 되었습니다.
api 쿼리를 보니 /v2/maps/auth 항목에서 27만 쿼리가 등록 되어 있는데요.

저희가 따로 /v2/maps/auth 항목을 사용하지는 않고 있고, 레퍼런스쪽에서도 /v2/maps/auth 항목을 찾기가 어려워 문의 드립니다.

/v2/maps/auth 는 어떤 곳에서 사용 될 때 카운팅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모바일앱용 지도 인증입니다.

Android Manifest 파일에 Meta data 등록을 통하여 “com.kakao.sdk.AppKey” 등록을 하면 사용자가 모바일 앱을 실행하면 모바일앱용 지도 인증인 /v2/maps/auth 쿼리 요청이 1 증가하나요?
만약 그렇다면 비지니스 등록 상태인데도 요청 수 제한이 걸려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합니다.

사용자가 지도 화면을 보지 않았는데 요청 수 제한이 걸려 정작 필요할 때 지도 화면을 보지 못한다면 문제가 좀 있을 것 같은데요.
어떻게 해결 할 수 있는지 방법이 궁금합니다.

단순히 manifest 에 등록된 것만으로 쿼터가 소진되지는 않을텐데요
앱 실행 시 기본적으로 맵뷰 액티비티를 실행하거나 하지는 않나요?

맵뷰 액티비티는 앱 실행과는 별도로 사용자가 해당 기능을 사용해야 실행됩니다.
혹시 모바일 앱에서 SDK를 포팅하여 사용하여 맵뷰 액티비티를 실행하면 /v2/maps/auth 쿼리 요청으로 쿼터가 소진되나요?

그리고, /v2/maps/sdk.js 쿼리 요청은 모바일 앱에서 맵뷰 액티비티 실행과 관련이 있는지요?

일단 제가 샘플앱으로 테스트 해봤을 때에는
http://apis.map.daum.net/android/sample/

맵을 여는 액티비티를 실행했을 때만 쿼터가 올라갑니다.

/v2/maps/sdk.js 는 웹용 지도를 사용하는 소스입니다.

1개의 좋아요

네. 확인 감사합니다.
제가 11월 5일에 카카오 디벨로퍼에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하고 네이비트 앱 키를 사용하여 앱을 배포하였습니다.
11월 5일 이전에는 다음 디벨로퍼에 등록된 REST API KEY를 맵뷰 클래스의 setDaumMapApiKey() 함수에 등록하여 사용을 했습니다.

11월 5일 전 API 요청 건은 3K, 4K 선에서 11월 5일 이후 100K~250K 까지 갑자기 증가를 했습니다.
저희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갑자기 많이 늘어나지는 않았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다음 디벨로퍼에 등록되었던 REST API KEY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카카오 디벨로퍼에 등록된 V2 관련 라이브러리 파일을 새로 사용하였고 카카오 디벨로퍼에 등록된 애플리캐이션의 네이티브 앱키를 사용한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API 요청 건수가 위와 같이 갑자기 많이 늘어난 이유가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300K 제한 이상으로 사용하거나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Daum Developers 에서 사용하셨던 것으로 보이는 키를 찾아봤는데요
해당 키의 사용량이 현재보다 적지 않습니다.

말씀하신 3k, 4k 는 지도 앱용 키를 Kakao Developers 의 것으로 옮기시기 전의
Kakao Developers 의 사용량을 의미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Daum Developers 에서도 앱용 지도 인증 호출은 약 28만/일 까지 근접하는 수치가 보입니다.

실제 일 맵뷰 사용이 그 정도가 되지 않는다면 사용 코드를 다시 체크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쿼터의 무제한 사용은 불가합니다.
쿼터 상향을 위한 제휴 협의 방법은 FAQ 를 참고하세요.

확인 감사합니다.
쿼터 상향을 위한 제휴 협의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