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책 검색 API 관련- sort 파라미터의 선택에 상관없이 동일한 JSON 반환함

안녕하세요, 카카오 API 중 ‘책 검색’ API를 이용하여 웹 페이지 제작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제공해주시는 서비스에 항상 감사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 책 검색 API 중, 파라미터 중에서 sort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정확도 순 또는 최신순으로 JSON 데이터를 넘겨받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도구>REST API 테스트>책 검색”(https://developers.kakao.com/tool/rest-api/open/get/v3-search-book) 에서 sort 파라미터를 accuracy 와 recency로 '요청’을 한 후 그 결과값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query값(‘미움받을 용기’ ‘협상의 기술’ ‘오전’ 등 )으로 검색을 하더라도, ‘요청’ 후 제가 받은 JSON의 내의 값은 accuracy와 recency에 따라 다른 JSON이 아닌, 동일한 JSON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카카오 책 검색 API 중 sort 파라미터의 accuracy와 recency 기능이 현재 정상 작동 중인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확인해보니 API가이드와 Rest Tool이 잘못되어있었네요.
빠르게 수정하겠습니다.
sort 파라미터는 accuracy 와 latest 둘 중 하나의 값을 줄 수 있습니다.
잘못된 가이드로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수정하고 다시 노티드리도록 할게요.

1개의 좋아요

@kcm1030
가이드와 REST Tool 모두 수정되었습니다.

1개의 좋아요

빠른 확인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