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상담톡 API (고객이 보낸 메세지를 웹훅으로 받을때 혹시 카카오에서 retry 하는건지?)

안녕하세요

상담톡 연동해서 사용중인데

고객이 채팅을 치면 웹훅으로 받을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근데 저희 서버에서 breaking point 를 잡아서 디버깅 하면

약 15초 정도 뒤에
“현재 연결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보내신 메세지는 상담원에게 전달되지 않았으니 잠시 후 다시 채팅을 요청해주세요”
메세지가 채팅창에 출력됩니다.

그리고 디버깅을 끝내면 고객이 보낸 메세지가 2~3개 정도가 옵니다.(실제론 1개밖에 안보냈음)

혹시 카카오에서 웹훅을 쏴주고 응답을 못받았을때 retry 하는 그런 로직이 있는건가요??

관련 문서가있으면 문서 링크도 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상담톡 API 문서에는 관련내용이 없는거같아요)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채널 비즈메시지 고객센터 또는 상담톡 구축하신 딜러사에 문의 해보시겠어요?

비즈메시지 - 시작하기 | kakao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