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API의 rate limit 및 초당 발송량 문의드립니다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애피어 코리아
  • **APP 이름(ID):974822
  • **문의 내용:안녕하세요. 개인화 메시지 API 개발중에 있는데, rate limit 관련 문서가 있을까요? 일단 developer docs에서 확인한 제약은 개인화메시지 테스트 API의 경우 1분에 한번이라고 되어있는데, 혹시 ‘일회성 메시지 발송’ 과 '다중 메시지 발송’에 대한 API 제한량을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다중 메시지발송을 진행할때 해당 API로 한번에 100건까지 발송가능한걸로 보이는데, 초당 혹은 분당 최대 메시지 발송량이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개인화 메시지 테스트는 별도의 서버로 운영되어서
1분에 1초 제약이 있는 상태가 맞습니다.

다만
Production 개인화 메시지 발송시에는
단건, 다건 구분없이 TPS 100을 리미트로 개발해주시면 됩니다.

다건은 1회 요청에 100건을 포함할 수 있으니
TPS 100으로 요청주시면, 초당 최대 10,000건 까지도 발송 요청은 가능합니다.
(다만 다건 발송은 요청 기준으로 1건이라도 실패될 경우 요청 자체가 실패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여유 있게
단건 발송으로 TPS 20 정도로 개발 진행하시면 충분하실것 같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면 말씀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moment 테스트 메시지 발송 API는 별도 서버를 이용한다고 하셨는데, 혹시 테스트 메시지 발송 API를 통한 메시지 전송은 과금이 되지 않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테스트 메시지 발송 API로 발송되는 메시지는 별도로 과금되지 않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personalized-msg#send-test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