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API postman으로 request시, 셋팅값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서버에 저장되어있는 카카오 토큰값이 카카오측 서버에 저장되어있는 토큰값과 일치하는지 궁금합니다.

해당 확인을 위해서 postman 을 설정하는도중 header와 body 셋팅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문의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위 내용이 어떤 의미인지 정확히 이해 못했는데요.

카카오 로그인으로 받은 토큰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으신 걸까요?

해당 확인을 위해서 postman 을 설정하는도중 header와 body 셋팅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문의 남깁니다.

확인을 위해 어떤 API를 호출하려고 하신건가요?

https://kapi.kakao.com/v2/user/me

호출 url 입니다

서버에 저장되어있는 카카오 토큰값이 카카오측 서버에 저장되어있는 토큰값과 일치하는지 궁금합니다.

토큰값 활성화 부를 확인하시려는걸까요?
아님. 사용자 정보 조회하시려는걸까요?

조금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면 정확한 안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 넵넵 사용자 정보 조회입니다.
현재 카카오 연동 회원이 카카오 로그인하려고하는데 계속해서 토큰값이 없다는 오류를 내보내는거같아서요
혹시 저희 서버에 저장되어있는 토큰값과 카카오에 저장되어있는 토큰값이 같은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1) 아래 테스트 도구에서 소유하신 디벨로퍼스앱으로 변경하신 후, 토큰 발급 받아 테스트 해보셔도 좋을 것같구요.

REST-API 도구 카카오계정

(2) 아래 가이드의 예제와 같이 터미널에서 curl 명령으로 직접 호출해봐도 좋을 것같습니다.

REST API | Kakao Developers REST API

(3) postman 설정을 어떻게 하셨는지 캡쳐 등록하시면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셋팅하였습니다.

이렇게 Authorization 탭에 Authorization은 따로 설정해보시겠어요?


사진과같이 셋팅한 결과 코드가 401이고
메시지가 저렇게 뜬다면 해당 토큰은 만료되었거나 잘못된 값이라는 걸까요?

네, 저값은 토큰이 아닌데 출처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댓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애초에 저 데이터가 잘못된것같습니다. 제가 질문을 잘못드린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