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자님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Permission Denied” 관련 질문 드립니다.
저희가 API 셋업완료되어 데이터 테스트중인데요,
curl --location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adAccounts/report?level=AD_ACCOUNT&dimension=CREATIVE_FORMAT&metricsGroup=BASIC&adAccountId=425150&datePreset=TODAY’
–header ‘Authorization: Bearer IRj1ukUymTpQBwz5LuMsLJQsLI-gSSrcKtwKKcjYAAABi0v7g8SQgW3aWXatGQ’
–header ‘adAccountId: 425150’
API통해 리포트데이터 가져오려고하는데 "Permission Denied"로 실패되었으며
추가로 "권한신청"도 카카오모먼트에서 완료되었는데 왜 계속 Denied 떴는지 궁금해서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tim.l
2
안녕하세요.
기재하신 내용 중, Authorization: Bearer 뒤에 적용 하신 값은 만료되어 유효하지 않습니다.
보고서 | Kakao Developers 보고서
ACCESS_TOKEN을 얻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가코드요청 :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en/kakalogin/rest-api#request-code
- 브라우저에서 가이드와 같이 인가코드요청 주소 호출하면 리다이렉트 URI로 인가코드를 전달합니다.
(2) 토큰 받기 :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en/kakalogin/rest-api#request-token
- (1)에서 받은 인가코드로 액세스 토큰을 발급 받습니다.
(3) 리프레시 토큰 : REST API | Kakao Developers REST API
위 절차가 어려우시다면, 디벨로퍼스 REST-API 테스트 도구에서 디벨로퍼스 앱 선택 하시고 “토큰발급” 처리하시면됩니다.
ACCESS_TOKEN의 만료 시간은 6시간입니다.
ACCESS_TOKEN은 리프레시 토큰을 사용하여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ACCESS_TOKEN을 재발급할 때 응답에 리프레시 토큰이 포함된 경우, 이후 부터는 새로 받은 리프레시 토큰을 사용하세요.
그런데, 만료된 액세스토큰을 확인해보니 956181(Assembly Global - Adverity Con) 디벨로퍼스앱에서 발급받으셨고
해당 디벨로퍼스 앱은 모먼트 권한이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권한을 받은 디벨로퍼스앱을 다시 확인해주세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일단 말씀주신대로 access token 등을 다시 받아서 시도를 해봤는데요,
그래도 “Permission Denied” 결과가 나왔습니다.
우선, 저희가 이미 구글시트 통해 Access 받았는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권한 받아야하는거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에 있으면 어떻게 신청해야되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im.l
4
액세스 토큰 발급 받으신 디벨로퍼스 앱 ID 기재 해주시겠어요?
956181(Assembly Global - Adverity Con) 앱 인가요?
저희가 앱을 하나만 만들어서 계속 테스트 진행하고있어서 다른 앱은 없습니다…ㅠ
tim.l
9
@kimyoungwun1997
956181 앱도 사업자 번호가 등록안된 앱이군요.
해당 사업자로 조회되는 디벨로퍼스앱이 없어서 어느 디벨로퍼스앱에 권한 받으셨는지 제가 확인하기 어렵네요.
@MOMENT_KAKAO @moment_api_answer @moment_OPENAPI_JAY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 API 신청 시트에 이미 권한 부여되어있는 것으로 표시되는데요.
아래 디벨로퍼스앱에는 모먼트 권한이 없어서 문의 드립니다.
956181(Assembly Global - Adverity Con)
사업자번호 220-88-76913
해당 사업자로 권한 부여된 디벨로퍼스앱 ID 확인 좀 부탁드려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현시점 기준으로 모먼트 권한 부여 완료하였습니다.
중간에 처리 과정에서 누락이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