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limit has been exceeded 해당 에러메시지가 카카오에서 보내주는 메시지가 맞을까요?
만약 맞을 경우, 아래 질문드린 내용도 추가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쿼터 수 때문이라는 글을 봤는데, 저희 서비스의 앱 통계에서는 쿼터 수가 별도로 확인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해당 증상은 25-04-07 14:00 ~ 14:20 사이 발생했습니다.
현재는 발생하고있지 않으나, 추후 해당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대응해야하는 것인가요?
앱 id : 934731
tim.l
2
안녕하세요.
(호출제한이 없는) 카카오 로그인 관련 API와 별도 초당 호출제한이 있는(모먼트, 키워드) API를 제외하고
- /v1/api/talk/channels 와 같은 추가 기능 API는 초당 50회 호출제한이 있습니다.
일괄 배치 작업은 초당 50회 이내로 작업 부탁드려요.
tim.l
4
해당 API 는 로그인 관련 API로 분류되어 초당 호출 제한을 체크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tim.l
- 저희 서비스는 아래 4개의 api를 사용중입니다.
- 각 서비스가 독립적으로 동작하는 것이 맞을까요?
- 서로가 호출 제한에 있어 디팬던시가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https://kapi.kakao.com/v2/user/service_terms
https://kapi.kakao.com/v1/api/talk/channels
https://kapi.kakao.com/v2/user/me
https://kauth.kakao.com/oauth/token
- 해당 api를 사용하고 처음 겪는 에러였습니다. 혹시 최근에 해당 api의 호출량 관련해서 업데이트가 진행된 것이 있을까요?
(인입이 많긴 했으나, 평상시에도 겪는 정도의 인입이었다보니 해당 에러가 갑자기 발생한 이유를 찾는 중입니다)
위 링크에 있는 공지 내용에 따르면, 사용자 목록을 가져오는 api의 호출량 제한 공지로 보입니다.
호출 제한 업데이트 한 api가 위에 언급드린 4개의 api와 완전히 독립적인지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tim.l
6
안녕하세요.
- API간 디펜던시는 없으며
934731앱의 이력상 모든 쿼터 초과 에러는 ‘/v1/api/talk/channels’ 에서만 발생했습니다.
아래 API는 연결끊어진 유저를 대상으로 조회하면 에러 발생합니다.
https://kapi.kakao.com/v2/user/service_terms
https://kapi.kakao.com/v2/user/me
액세스 토큰 발급은 비정상적인 공격 시도 방지를 위해
(1) 한번 토큰발급에 사용한 인가코드는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동일 계정으로 10분내 20개 이상 액세스 토큰 발급 시도하면 에러 처리 합니다.
https://kauth.kakao.com/oauth/token
- 운영하시는 시스템에서 발생한 최근 3일간 에러는 모두 이미 있는 기능입니다. (최소 2년이상된 에러처리 기능)
‘/v1/api/talk/channels’
ㄴ 카카오톡 연동 안된 계정에 대해 호출
ㄴ 초당 쿼터 초과
'/v2/user/service_terms ’
ㄴ 연결안된 유저 조회
공지된 사용자 목록 가져오기API에 해당하는 /v2/user/me로 발생한 에러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며, 모든 에러 적합한 에러로 확인되는데요.
갑자기 에러 증가 할만한 원인은 초당 호출횟수와 연결끊긴 유저를 조회 대상으로 한 것 외에는 특이점이 없어보여요.
에러 응답으로 상세 내역 Json 이 전달되니 케이스별 사유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