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limit has been exceeded 에러 발생

API limit has been exceeded 해당 에러메시지가 카카오에서 보내주는 메시지가 맞을까요?
만약 맞을 경우, 아래 질문드린 내용도 추가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쿼터 수 때문이라는 글을 봤는데, 저희 서비스의 앱 통계에서는 쿼터 수가 별도로 확인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해당 증상은 25-04-07 14:00 ~ 14:20 사이 발생했습니다.
현재는 발생하고있지 않으나, 추후 해당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대응해야하는 것인가요?

앱 id : 934731

안녕하세요.

(호출제한이 없는) 카카오 로그인 관련 API와 별도 초당 호출제한이 있는(모먼트, 키워드) API를 제외하고

  • /v1/api/talk/channels 와 같은 추가 기능 API는 초당 50회 호출제한이 있습니다.

일괄 배치 작업은 초당 50회 이내로 작업 부탁드려요.

@tim.l
답변감사합니다.
혹시 아래 api도 호출 제한 정책이 있을까요?

https://kapi.kakao.com/v2/user/service_terms

해당 API 는 로그인 관련 API로 분류되어 초당 호출 제한을 체크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tim.l

  1. 저희 서비스는 아래 4개의 api를 사용중입니다.
  • 각 서비스가 독립적으로 동작하는 것이 맞을까요?
  • 서로가 호출 제한에 있어 디팬던시가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https://kapi.kakao.com/v2/user/service_terms
https://kapi.kakao.com/v1/api/talk/channels
https://kapi.kakao.com/v2/user/me
https://kauth.kakao.com/oauth/token

  1. 해당 api를 사용하고 처음 겪는 에러였습니다. 혹시 최근에 해당 api의 호출량 관련해서 업데이트가 진행된 것이 있을까요?
    (인입이 많긴 했으나, 평상시에도 겪는 정도의 인입이었다보니 해당 에러가 갑자기 발생한 이유를 찾는 중입니다)

위 링크에 있는 공지 내용에 따르면, 사용자 목록을 가져오는 api의 호출량 제한 공지로 보입니다.
호출 제한 업데이트 한 api가 위에 언급드린 4개의 api와 완전히 독립적인지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1. API간 디펜던시는 없으며

934731앱의 이력상 모든 쿼터 초과 에러는 ‘/v1/api/talk/channels’ 에서만 발생했습니다.
아래 API는 연결끊어진 유저를 대상으로 조회하면 에러 발생합니다.

https://kapi.kakao.com/v2/user/service_terms 
https://kapi.kakao.com/v2/user/me

액세스 토큰 발급은 비정상적인 공격 시도 방지를 위해

(1) 한번 토큰발급에 사용한 인가코드는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동일 계정으로 10분내 20개 이상 액세스 토큰 발급 시도하면 에러 처리 합니다.

https://kauth.kakao.com/oauth/token
  1. 운영하시는 시스템에서 발생한 최근 3일간 에러는 모두 이미 있는 기능입니다. (최소 2년이상된 에러처리 기능)

‘/v1/api/talk/channels’
ㄴ 카카오톡 연동 안된 계정에 대해 호출
ㄴ 초당 쿼터 초과

'/v2/user/service_terms ’
ㄴ 연결안된 유저 조회

공지된 사용자 목록 가져오기API에 해당하는 /v2/user/me로 발생한 에러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며, 모든 에러 적합한 에러로 확인되는데요.

갑자기 에러 증가 할만한 원인은 초당 호출횟수와 연결끊긴 유저를 조회 대상으로 한 것 외에는 특이점이 없어보여요.
에러 응답으로 상세 내역 Json 이 전달되니 케이스별 사유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