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맵 api(kakao map api)사용 유저입니다. marker 와 rectangle에대하여 2가지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1. 갖고있는데이터는 35,000개의 좌표데이터입니다.
    맵상 좌료를 표현할때 마커로 35,000개 모두 표현이 되지만 브라우저에서 심한 렉이 발생합니다.
    (클러스터링 역시 심한렉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지도상 보이는부분만 로딩하여 표시하여도 수천개의데이터가 읽힐수밖에없는구조라 렉이 상당히 심합니다.
직방처럼 레벨제한을두고 레벨이높을땐 클러스터링 , minlevel이하에선 마커를 표현하여도 똑같습니다. (상단히 좁은 면적에 35000개의 마커표현.)

그리하여 …이럴대 어떤방법으로 렉을줄일수있을지 질문드립니다.
(직방역시 카카오api를이용하는것같은데 맵에서 마커를표현하는데에 상단히 빠르더라구요? 자체서버를사용하는것인지 유료서버를사용하는것인지 모르겠지만 이와같이만들고 싶습니다…)

  1. rectangle을 표현하여 해당 좌표평면에 이미지를 넣고싶습니다.
    레퍼런스 파라미터에는 이미지를 넣는 방법이존재하지않더라구요
    혹시 가능하다면 방법을알수있을까요?

카카오개발진여러분 정말고생많으십니다.
질문답변수준도 항상히높고 정말 전문가이신거같습니다.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1. 유사 게시글 답변 참고해서 구현해주세요.
    서버 사이드 클러스트링 부분은 직접 구현하셔야 하며
    따로 가이드나 API를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다음맵을 활용하여 부동산 조회 시스템을 개발했는데, 속도 개선 질문이 있습니다 - doji.doo님의 글 #2
    대량 좌표의 클러스터 처리 관련 문의드립니다 - doji.doo님의 글 #4

  2. Rectangle 객체에 이미지를 올리는 API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GroundOverlay를 통해 지도 평면에 이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커스텀 오버레이를 고정시킬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lea.ju님의 글 #6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