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API 사용 신청드립니다.(JYouth)

<요청 양식>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개인 개발자로 비즈앱 신청하였으며 해당 게시글의 링크를 아래와 같이 첨부드립니다.
    ** (링크: 개인 개발자의 비즈앱 전환신청)**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 개인 개발자인 관계로 사업자등록증이 존재하지 않아 1과 같이 비즈앱 신청하였습니다.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 개발자의 계정(email): bockdori@naver.com
    => 앱이름: JYouth (ID: 540112)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현재 운영중인 앱에서 매일 발행하는 뉴스의 수신자에게 "메시지 API"를 사용하여 카카오 메시지를 보냅니다.
    => ToDo 목록에 대한 갱신요청을 올린 사람에게 요청하는 신규 기능에서도 "메시지 API"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 관리자가 메인 페이지에서(하단 URL) 로그인(자체 앱 계정)합니다.
    -[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 REST API(“친구 API”)를 이용하여 친구 목록을 수동으로 조회하고 뉴스 수신을 원하는 친구의 UUID를 뉴스 수신자로 설정합니다.
    -[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 => 뉴스 보내기 버튼(아래 이미지의 “뉴스 피드” 버튼)을 눌러 설정된 UUID의 사용자에게 카카오톡으로 뉴스를 전송합니다.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13

비즈앱 전환 및 친구/메시지 api 사용권한 부여해드렸습니다.

와우~ 감사합니다^^ 이틀만에 승인해주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