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먼트 API IP 관련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주)드리븐
  • **APP 이름(ID): 1030807
  • 문의 내용:
  1. 카카오모먼트 전용 앱 생성 > API 사용신청 > 승인 까지 완료

  2. 카카오 로그인 구현하여 사용자 토큰 및 리프레시 토큰 정상적으로 받아옴 > 이때 로그인하는 앱 정보가 위 1.인것을 확인

  3. 위 2.의 로그인 사용자는 조회하려는 광고 계정(526737)의 멤버로 되어있음

  4. 위 2의 리프레쉬 토큰(refresh_token)과 앱의 client_id(REST API 키), client_secret(Admin 키)를 이용(https://kauth.kakao.com/oauth/token)하여 액세스 토큰 정상적으로 받아옴

  5. 위 4.의 엑세스 토큰으로 카카오모먼트 API(광고계정 목록, 캠페인 등) 조회(GET) 시 401 에러 : ip mismatched! callerIp=121.154.112.81. check out registered ips.

  6. 위 5.의 IP는 위 1.의 앱의 허용 IP 목록에 등록되어 있음

  7. 위 구현 방식과 동일한 방식(다른 APP)으로 카카오 키워드광고 API는 문제없이 사용중

  8. 위 5.의 에러 원인 확인 부탁드립니다.

  9. 감사합니다.

자답.
그 사이 소스를 수정한 것도 없는데, 갑자기 되네요…;;
현재는 이상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 API 담당자입니다.

추가로 문의사항 있으시면 말씀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