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로그인 api 사용시 사용자 id 문의

버전 : 1.14.0

기존 앱에서 카카오톡 로그인 API 를 사용해서 회원정보를 관리하고 있는데

해당 앱에 대한 2.0을 신규앱으로 출시하게 되어 신규앱에서도 같은 DB를 바라보게 하고 로그인을 시도했는데

카카오톡 로그인 API 에서 받은 사용자 ID 값이 달라서 기존 계정을 그대로 사용하지 못하더라고요.
(신규앱이므로 패키지명이 달라지기 때문에 카카오앱을 새로 생성해서 앱키를 다르게 사용중)

앱만 새로 출시할 뿐이지 같은 서비스라서 회원정보도 그대로 사용이 되어야 하는데
앱마다 카카오에서 등록한 정보가 다르면 사용자 ID도 달라지게 되는건지,
그렇다면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 추가
카카오에 등록된 앱 정보를 다시 살펴보니 이번에 만든 앱에는
"사용자 아이디가 고정된 상태입니다.
사용자가 앱 연결, 연결 끊기를 반복해도 사용자 아이디(ID)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사용자 정보 요청에서 받는 사용자(ID)는 앱 내에서 유일합니다."

라고 되어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앱에는 비즈앱으로 전환해야 사용자 아이디 고정을 활성화 할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신규 앱은 왜 자동으로 고정상태가 되고 기존 앱은 왜 이런 조건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이라서 사업자정보도
없는데 사용자 아이디를 고정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나요?(서로 다른 앱에서도요)

앱이 달라지면 사용자 ID도 달라져요. 회원은 앱에 isolation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같은 앱을 사용하시어야 사용자 ID가 유지됩니다.
사용자 ID 고정은 이제 default 기능이고, 권장 사항입니다. 앱을 새로 생성하시면 default로 사용자 ID가 고정됩니다.
비즈앱 전환은 사업자 등록 번호가 없더라도 개인개발자가 신청하실 수 있어요. 사업자 번호가 없는 경우 비즈 앱 설정하는 방법 / How can I switch to a Biz app If I do not have T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