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합성 API fetch 오류

음성 합성 API를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어제부터 fetch 에러가 발생(첨부한 이미지 참고)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가 무료로 쓰고 있는데, 너무 많이 써서 뜬 에러일까요?

Screenshot from 2022-05-19 18-49-31

CORS 정책으로 구글에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라이언트의 Host와 서버의 Host가 다를 때 ajax/fetch 요청이 무시되는 보안 관련 정책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의문인점은,

  1. 잘 써오던 것이 바로 어제부터 안된다는 점입니다.
  2. CORS 정책도, 사용자가 본 API 사용한다고 하면 클라이언트의 Host와 서버의 Host가 다를 수밖에 없는데 이런 에러가 발생한 게 의아합니다. 참고로 제 경험에서는 타 OPEN API에서는 경험해본적 없는 일입니다.
  3. 이 문제를 받아드리더라도, 본 API 고객인 클라이언트에서 할 수 있는 조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API 운용하는 서버에서 CORS 정책을 풀어야하는 상황 아닐까요?
2개의 좋아요

저도 같은 상황인데… 며칠전부터 잘 호출되던 API가 CORS 정책에 걸려서 사용이 안되고 있습니다.
음성합성 api쪽 카카오 서버의 CORS 정책이 수정됬다거나 한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좋아요

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두 가지 추가적인 조치를 취했으나 아래의 에러가 발생합니다.

수행한 조치

  1. 프록시 서버 사용 (오픈소스 cors-anywhere 호스팅)
  2. 백엔드 우회

환경: SvelteKit

결과는 아래의 메시지를 포함한 에러 메시지입니다.

SSL routines:final_renegotiate:unsafe legacy renegotiation disabled

노드 버전을 낮추어서 해결하였음 (v12)
참고자료: [Nodejs] SSL routines:final_renegotiate:unsafe legacy renegotiation disabled

안녕하세요.

답변이 너무 늦어버렸네요. 죄송합니다.

현재 원래 호출하시던 대로 호출하시면 문제없이 사용가능하십니다.


해당 API는 최근 보안관련하여 CORS정책을 수정하게 되었고, 해당 정책이 음성API까지 적용되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CORS 정책은 이전 정책으로 롤백되었습니다.

불편을드려 죄송합니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