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스튜디오에서 카카오맵api를 이용해 위도경도db를 연결해 마커를 띄우고싶어요

안드로이드스튜디오에서 카카오맵api를 이용한 뒤 위도경도를모아놓은 db파일이나 csv파일을 연결해 db나 csv 파일에 있는 위도경도에 다중 마커를 띄우고싶은데 아무리 연결방법을 찾아보거나 해도 도저히 안나오고 연결이 안되서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니면 다른파일을 이용해서 사용해야하나요? 위동경도를 하나하나 쓰는거 말고 데이터 자체를 연동해서 할수있는 방법은 없나요?

통째로 연동할수는 없고 데이터 갯수 만큼 for문으로 받아서 하나씩 띄워주야 하는걸로 알고있어요 !

혹시 각각 하나하나 입력하는방법 말고 앱안에있는 db나csv 파일을 읽는 방법은 없나요? 앱안에 db나 csv파일을 저장한상태에서 위도경도정보를 불러와서 다중마커를 띄우는 방법이요!!

1개의 좋아요

가능 하죠! 디비에 저장하는 쿼리문 쓴다음에 하나하나 가져오시면서 불어오면 될거같아요!
혹시 방법 모르시면
https://www.edwith.org/boostcourse-android/joinLectures/13174
여기 한번 참고해보세요!

그러면 일단 하나하나 쓴다음에 db 저장하는형식으로 쓴다음에 그걸 불러오라는 말씀이신건가요? 기존에 이미 만들어놓은 csv와 db가 있어서 이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방식으로 하려고하거든요…ㅠㅜ

일단 CSV와 같은 원본 데이터를 읽어서 프로세싱합니다.
보통 이 과정은 직접 하지 않고 관련된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
이 과정을 parse라고 하는데 파싱을 하게 되면 해당 언어에서 사용 가능한 타입이나 객체가 만들어 집니다.
보통 여러개의 위경도 데이터를 파싱하면
배열 형태로 결과가 나오는데
이 배열을 순회하면서 처리하면 코드가 단순해 집니다.
언어의 반복문을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면 되는 것이지요.

DB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DB 커넥션을 만들어서 데이터를 뽑아오는 작업은
DB Driver 혹은 connector에 대부분 구현 되어 있어서 그것을 사용하면 될 겁니다.
이를 통해서 배열을 구성하시면 위에 이미 말씀드린 것과 동일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들은 직접 개발하는 사람이 아닌 외부의 사람이 도와 드리기가 힘듭니다.
CSV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혹은 어떤 DB를 사용하는지,
어떤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것인지,
데이터 포멧이 어떻게 되어 있고 결과는 어떻게 보여주어야 하는지 등등에 대한 상세를 모르는 상태에서
데이터를 불러오고 싶다는 막연한 질문에 대해 답변을 드릴 수 없어요.

그리고 제 답변 내용을 쭉 봐 오셨다면 아시겠지만,
위 과정들은 지도 SDK와 직접 관련된 질문이라고 보기에 힘듭니다.
그냥 프로그래밍의 데이터 프로세싱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이죠.

특정 데이터 포멧을 넣으면 시각화 해주는 SDK도 있기는 한데,
이건 특정 데이터 포멧을 반드시 강제하고 있고 표현의 자유도도 높지 않습니다.
카카오 지도 SDK에는 이런 기능은 없고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