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개인화 메시지 발송 API 실행 중 아래와 같은 장애가 발생하여 해당 장애 원인에 대해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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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명: 다이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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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 이름(ID): 에이스카운터(NHNDATA)
- 장애 발생 request id:
20240507-24752153-15001715058010205
- 장애 발생 시간: 14시 1분 11초 ~ 14:05:52
저희 쪽에서 확인되는 장애 로그는 ('Connection aborted.', ConnectionResetError(104, 'Connection reset by peer'))
로만 확인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제일 앞단에 gateway 서버가 있는데
그 서버와의 통신이 끊긴 것으로 보입니다.
재시도 한 번 해보시고 똑같이 안되면 앞단 서버쪽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ment
확인 감사합니다.
gateway 서버와의 통신이 끊어진 것에 대해서 재발 방지를 위해서 조치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moment
retry 옵션을 10초 간격으로 5회 시도하고 있고 실제로 response를 대기하고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어 retry 시도 된 시간까지 고려하면 해당 장애 발생 시에는 1분 간격으로 5회 재시도가 진행되었는데, 해당 시간 내에 해결이 안 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retry 옵션으로 권장하는 적정 값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