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 모먼트 API 권한 요청시 모먼트 전용 신규 APP 구분 여부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뉴트리커먼/ 114-87-14895
APP 이름(ID): 뉴트리커먼535008(비즈앱 전환 완료)
문의 내용: 광고주 모먼트 API 권한 요청시 기존 APP이 아닌 모먼트 전용 신규 APP 생성 필수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에 하기 문의드리니 답변 부탁드립니다.

  1. 기존 app인지 신규 app인지 구분 방법 문의드립니다.
  2. 신규 app 생성 방법 안내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1. 기존 APP과 신규 APP의 구분 여부는 다른 API 권한을 획득한 적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모먼트 API를 사용하시려는 많은 분들이 채널 메시지 API 권한을 보유한 채로 신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해당 API는 내부 이슈로 중복으로 부여하기 어려우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아래 가이드 참고 부탁드립니다.
    애플리케이션 등록 | Kakao Developers 문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