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메시지 API 중 이미지 업로드 API 관련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애피어코리아
  • **APP 이름(ID): 598106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모먼트 개인화 메시지 공식대행사(솔루션사)인 애피어코리아입니다.

고객사와의 시스템 integratioin 이후 개인화 메시지 발송 중 대량의 개인화 메시지 발송의 각 메시지별 도달하는 개인에게 다른 메시지가 나가도록 개발을 진행 하였습니다.

이때 개인화 내용 중 텍스트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이름, 제품 url, 등의 개인화 변수는 정상적으로 개인화 메시지에 적용하여 메시지를 전달 하였으나 이미지의 경우 아래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개인화 메시지의 변수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API를 통해 카카오 측으로 "이미지 파일 자체"를 전달, url을 전달받아 사용 해야 하고 전달받은 url은 해당 메시지에만 사용해야 하므로(API문서에서의 이미지 업로드 API의 주의사항에 따르면 메시지 전달전 업로드가 필요하며 영구히 사용할 수 없다고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메시지의 양이 많아지는 경우 메시지별 사용하는 이미지를 모두 다운로드 하여 (보통 고객사의 경우 이지를 전달할때 이미지 url을 직접 전달받는 방식으로 사용하므로 저희쪽에서는 해당 url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API호출을 진행 해야 합니다) 이미지 업로드 API 전달 후 다시 전달받은 url을 사용, 메시지 전달 API를 호출해야 하는데 이 경우 이미지 다운로드 및 업로드에만 너무 많은 리소스가 사용되어 현실적으로 각 개인별 개인화 메시지에 개인화된 이미지 적용이 불가능한 상황 입니다.

혹시 해당 부분에 대한 다른 파트너사의 문의는 없었는지요? 메시지 전달에 직접적으로 이미지 url을 사용할 수 있거나 이미지 업로드 API에서 파일이 아닌 url을 통한 업로드가 가능하다면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설명이 잘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확인 부탁드리며 내용중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전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현재 어려움을 겪고 계신지 충분히 이해가 되었으며,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안이 있을지 내부 검토해보고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