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및 메세지 APi 사용신청 합니다

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네 비즈앱 신청 완료 하였습니다.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네 전달 하겠습니다.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ID를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ID : 1048794
      OWNER : dhc*****@gmail.com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제이슬립 어플은 생체레이더 센서랑 BLE통신을 통해 수면중인 사용자의 심박 및 호흡등의 생체데이터를
분석하여 수면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해당 어플에 구현된 기능중 수면이 종료가 되면 사용자가 사전에 지정한 보호자에게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수면리포트를 전송하는 기능의 구현을 위해서 카카오API를 사용 하였습니다.

여기서,

  1. 사용자가 수면리포트를 전송받을 보호자를 선택하기 위해서 카카오 친구를 앱으로 불러와야 합니다.
    때문에 카카오 친구API기능이 필요로 합니다.

  2. 1에서 불러온 카카오친구중 보호자를 선택하면 해당 보호자의 UUID를 앱에서 기억 해놓았다가
    수면이 종료됨과 동시에 수면리포트를 보호자에게 전송 해야하기 때문에 메세지API가 필요로 합니다.

  3.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1.앱의 초기 온보딩 과정에서 앱을 설치한 사람이 보호자인지, 혹은 실제 사용자인지 선택을 합니다.
    2.보호자를 선택할 경우 카카오 친구 목록 제공에 대한 동의를 받게됩니다.

    -[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4. 앱의 사용자가 설정페이지에서 "수면리포트자동전송"을 켜면 카카오 로그인과 메세지 전송에 대한 동의를 받게 됩니다. 로그인과 동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을 시에 보호자 선택이라는 버튼이 나타나게 되고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될시에 카카오친구API호출을 통해 친구목록을 화면상에 표현하게 됩니다.

    -[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아직 운영 전인 출시를 앞둔 어플입니다.
  5. 사용자가 수면을 종료하면 설정페이지에서 사용자가 등록한 보호자의 카카오톡UUID에 수면리포트를
    메세지 API를 이용하여 전송하게 됩니다.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7. 보호자로부터 동의를 받는 프로세스


2.사용자의 동의를 받는 프로세스 및 친구선택 프로세스


3.수면 리포트 전송 프로세스(메세지 전송)
사용자가 수면 측정 중단 버튼을 길게 누르면 2.에서 등록한 보호자에게 수면 리포트를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친구/메시지API 권한 등록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