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그룹 API 호출 시 특정 광고주에 한하여 지속적인 API 허용량 초과 에러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엠포스
  • APP 이름(ID): 83161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광고그룹 보고서 조회를 위해 아래 정보로 API 호출 시 요청 초과 에러가 발생하여 문의드립니다.
    당사에서 집행중인 타 광고주들은 이상이 없으며 해당 광고주에 대해서만 동일한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request URL :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adGroups/report

request Form : {‘adGroupId’: [1856348, 1887605], ‘level’: ‘CREATIVE’, ‘metricsGroup’: ‘BASIC,ADDITION,PIXEL_SDK_CONVERSION’, ‘dimension’: ‘HOUR’, ‘datePreset’: ‘TODAY’}

에러 내용
{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
“message”: “허용된 API 요청을 초과하였습니다.”
}
}

오류 발생 시각은 8월 9, 10, 11일 오전 8시 10분경에 발생했습니다.

추가로 쿼터량 문서(Kakao Developers)를 확인해보면
카카오모먼트는 일일쿼터량이 적혀있지 않는데 그러면 월간 쿼터량(3,000,000건)만 해당되는 것일까요?

확인에 필요한 정보 있으면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광고그룹 보고서 보기 API는 광고계정 번호, 앱 ID 당 10초에 한 번으로 요청 횟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API 요청 시 10초 이내에 재호출을 시도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모먼트 API는 각 API 문서에 별도로 허용하는 요청횟수가 기재되어있습니다.
기재되지 않은 API는 (현재 기준으로는) 1초에 100건으로 제한되어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책 상 변동가능한 항목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