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와 메세지 api 사용 신청합니다

android sdk2 beta04버전으로 스터디 겸 기술 구현 가능성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신청했습니다.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lasidolasido@gmail.com, TestApp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향 후 개발할 앱의 기술 구현 가능성을 테스트 중이며, 가능하다면 세부적인 컨셉을 정의할 예정입니다.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향 후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친구목록을 자체 앱을 통하여 생성합니다.
    **생성된 친구목록을 기반으로 메세지를 전송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UI는 아직 없습니다. Logcat으로 스터디 중에 있습니다.

친구/메시지 api는 검수전에는 팀멤버내의 제한된 상화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충분한 테스트 이후 검수를 통해 모든 카카오톡 가입자를 대상으로 api 사용 범위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즉, 테스트나 스터디의 목적이라면 팀멤버에 카카오톡 계정을 추가하여 사용하시면 되며 별도의 검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사용해보시고 실 서비스 구현후 검수 신청 부탁드립니다.

그외의 제한점으로는 어디까지나 테스트용으로 하루 30건으로 제한되는 점이 있습니다.(검수 완료 후에는 하루 3만건)
혹시라도 30건을 모두 사용하셨더라도, 디벨로퍼스의 도구 > 초기화도구 > 테스트 메시지 쿼터에서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감사해요~~~~

android sdk2 beta4 … 문서에 예제도 좀 부족한거 같고…관련 문서의 method가 변경된것들도 있는거 같아요…바쁘시겠지만… sdk version에 따른 문서 sync도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SDK v2는 베타 단계에 있어,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한 가이드만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cry:
아직 카카오 SDK에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SDK v1을 사용해 개발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SDK v1의 가이드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통 가이드에서 기본적인 기능에 대한 설명과 제약 사항을, 각 플랫폼 가이드에서 예제를 각각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1이 나을까요? 신규 개발을 고려해 본다면 추후를 생각해서라도…
v2로 개발해 놓는게 좋을듯 싶은데요…
버전 구분이 없다면 모르겠지만…향후 서비스는 전적으로 v2로 갈꺼같단 생각에…ㅎㅎㅎ
아니라면 v1으로 개발하면 되지요…@@;
고려해 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해요.

1개의 좋아요

SDK v1을 스터디 용도로 사용해보시고 나서, SDK v2로 실제 서비스를 구현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떤 API가 토큰 기반이고 앱 키 기반인지 구분하실 수 있게 되면,
SDK가 일반적인 객체 구조들을 정의해놓았기 때문에 응용으로 더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될 거에요.
SDK v2를 위한 가이드도 준비하고 있으니, 추후에는 불편 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