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지도 API 쿼터 문의 API limit has been exceeded

biz라서 10만 쿼터 이상 사용한 걸로 알고있는데요
갑자기 API limit has been exceeded. 로 응답이 오고 있습니다.
질문 1) 월 쿼터가 넘은 걸까요?
질문 2) 쿼터 초과는 어디서 조회가 가능한가요?
질문 3) 일시적으로 쿼터를 늘리고 싶습니다.

{
“errorType”: “RequestThrottled”,
“message”: “API limit has been exceeded.”
}

  1. 월쿼터가 초과된 것으로 확인 됩니다.
  2. Kakao Developers 우측 상단 ‘내 애플리케이션’ > 좌측 하단 '통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쿼터 상향 관련해서는 지도 FAQ '쿼터’항목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장애 상황이고,
3월 22일 카카오측의 가이드에 따라 앱에서 사용하던 키를 rest api로 변경을 한 뒤로 쿼터에 걸리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단 장애상황이라 쿼터를 일시적으로 늘리는 걸 부탁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컨텐츠/데이터를 상호교환하는 형태의 제휴로 1차 협의를 진행하게 되며,

담당자 퇴사로 히스토리 파악이 어려운 상황이나
여기어때 -> 카카오 로의 데이터 전송이 있어서
과거 제휴를 이미 맺었다고 합니다.

현제 여기어때컴퍼니(구 위드이노베이션)과 제휴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제휴상태가 아니라면 긴급히 제휴를 요청드리고자합니다.

죄송하지만 장애상황이라 빠른 대응을 부탁드립니다.

Slack___tech-leader-svc___withinnovation___1개의_새_항목

앱개발팀에서 위 가이드대로 네이티브지만 rest api key를 사용하도록 가이드를 받아 최근 긴급 앱 업데이트를 진행했었다고합니다.
가이드대로 네이티브지만 rest api key를 사용해서 발생한 문제인가요?

제휴여부도 함께 확인해주세요

통화 가능하신 연락처를 메시지로 보내주시겠어요?

가이드로 인해 초과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금일 이용 제한 조치가 시행되기 이전부터 지속적인 로컬 API 사용량 증가로 쿼터 초과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고,
API 논의 건은 아니지만,
이미 양사 논의 중인 제휴 담당자가 있어 해당 담당자를 통해 해결될 수 있도록 연락 가능하신 정보 메시지로 남겨주시면 다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