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오류 문의 드립니다. (고객 파일 목록 조회 불가 90002)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 APP 이름(ID):
  • 문의 내용: 고객파일목록 조회 불가 오류 문의

모먼트 API 와 관련하여 하기의 내용으로 문의드립니다.

고객 파일 목록 조회 불가

API :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adGroups/targetings/customerFiles/availables
Targeting for ad group | Kakao Developers Targeting for ad group

REQUEST :
curl --location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adGroups/targetings/customerFiles/availables
–header ‘Authorization: Bearer yFl6c7WHAGD8shb53cGdXxkTzcpPRym71CoKKclfAAABjsYTtLr7Ewsnpgvovw’
–header ‘adAccountId: 634823’
–header ‘Cookie: _kau=1’

RESPONSE :
{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
“detailCode”: 90002,
“detailMsg”: “com.kakao.biz.dsp.exception.B2ClientException: 잘못된 요청입니다.”
}
}

광고 그룹 생성/수정시 사용가능한 고객 파일 목록을 조회할 수 없음

테스트했을때 response 가 에러로 나오며, API REQUEST를 날리는 부분에서 잘못된 부분인지 확인이 불가능하여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고객 파일 목록 조회 API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customerFiles 로 요청하셔야 합니다.

문의 원문 상 뒤에 /availables 가 추가로 붙어있어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고객파일 목록 호출하기 위해 왜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adGroups/targetings/customerFiles/availables API를 사용하지 않은지 문의를 드려도 될까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targeting#get-customer-file-list

안녕하세요,

고객파일 목록 보기 API
타게팅 가능한 고객파일 목록 보기 API가 존재하여

전자를 의미하시는 걸로 잘못 이해했습니다.
후자 호출 시 에러 발생하는 걸로 확인하여, 원인 확인 중입니다.
확인 후 다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타게팅 가능한 고객파일 목록 보기 API에 오류가 존재하여
차주 초에 핫픽스 예정입니다.

핫픽스 이전까지는 해당 API 정상 사용이 불가하므로, API를 이용하는 대신
카카오 모먼트 플랫폼 (https://moment.kakao.com/) > 타겟 관리 > 고객파일 관리 에서 목록 확인 부탁드립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타게팅 가능한 고객파일 목록 보기 API 오류 핫픽스 완료하여
현재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