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와 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주식회사 더블트리인터랙티브
APP 이름(ID): 597875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카카오오먼트 소재 생성 API 호출 시 일부는 성공, 일부는 실패가 교차하여 발생합니다.
실패 시의 에러코드는 90002이며 내부적인 문제로 색인되어 있어 원인이 불명한 상황입니다.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90002}}
해당 API 사용 중인 광고주 계정에서 일 100여 건 이상의 소재를 등록해야 하여 조속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관련하여 요청내용 샘플이 필요하시다면 메시지로 전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90002 오류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발생할 수도 있기에 재시도를 먼저 요청드리고요, 재시도 후에도 같은 현상이 지속된다면 광고계정id, 요청내용, 요청시점 정보 등을 전달주시면 이슈 파악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보내주신 정보로 오류 사항 파악 중입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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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서버에 간헐적인 오류가 있던 점 파악하여 수정 진행했습니다.
오래 기다리게 해서 죄송하며, 혹시 이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해당 현상에 대한 정확한 원인 파악이 되어 답변드립니다.
요청의 imageFileUrl의 2096 포트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80/443 포트에 대해서는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80/443 외에 다른 포트도 사용하는데 문제 없도록 검토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당사에서는 카카오모먼트 API를 처음 사용한 2021년 5월부터 2096 포트로 개발하여 현재까지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80/443 포트만 가능하다는 가이드가 별도로 없었기에,
해당 api를 사용하고 있는 광고 계정의 정상적인 운영이 지속적으로 지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말씀 주신 80/443 외에 다른 포트는 언제쯤 사용 가능할 지 문의 드립니다.
바쁘시겠지만 조속한 처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096 포트 오픈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80/443/2096 외 포트 오픈은 어렵지 않으나 검토가 필요합니다.
빠르게 검토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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