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오픈 api 이미지 첨부 요청 시 503 에러

안녕하세요~
지금 티스토리 오픈 api 로 이미지 첨부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개발언어는 자바이며 rest api로 http request를 직접 날려 이미지를 첨부하려고 합니다.
근데 respond 코드로 HTTP/1.1 503 Service Unavailable 를 받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Ajax로나 아니면 html form 으로 submit 해서 보내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겁니다.
또한 이미지 첨부가 아닌 그냥 단순 텍스트로 게시글 작성 api를 rest api로 구현을 해보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결국 이미지 첨부 api를 rest api로 구현을 했을 시에만 503 에러가 계속 나옵니다.

도무지 이해가 되질않아요~~ 전 지금 rest api로 구현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꼭 문제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티스토리측 고객문의가 너무 잘 안되어 있고 이런 이슈에 대해서도 구글링을 해봐도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그래서 카카오 데브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렇게 남깁니다…문제가 뭘까요 ㅠㅠㅠㅠㅠ

제발 해결 부탁드립니다!!

@shingoonk
티스토리 open api는 어떤걸 말씀하시는걸까요?
full domain, url을 알려주시겠어요?
저희가 제공하고 있는 api가 아니다 보니 저희도 관려부서에 문의를 해봐야 해서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www.tistory.com/guide/api/post

티스토리 오픈 API 가이드 URL 이에요~

게시글 API 부분의 파일첨부 API를 사용중에 있어요!!

제발 확인 부탁드립니다 ㅠㅠ

@shingoonk 여기는 티스토리와 크게 상관없는 곳이에요.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티스토리 포럼에서 혹시 도와줄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request/response dump떠서 문의하시는게 답을 얻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503에러는 서버에서 오류가 발생한것이지만, 멀티파트 부분을 잘못 구현 했을 경우에 발생할 수도 있어요~
path같은것도 괄호라던지 슬래쉬라던지 뉴라인이라던지 이상한 문자가 안껴져있나 확인도 해보시고 바운더리도 확인해보시고 컨텐트타입도 확인해보시고 이것저것…, 좋은 구현예제 많이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