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담당자입니다. 어제인 2024년 4월 16일, 당행에서 카카오싱크를 활용한 신규 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벤트 중 사람들이 대거 몰리면서 카카오싱크 API 요청이 급증하였고, 결국 2024년 4월 16일 18시 50분경에 이벤트를 임시 중단하였습니다. (17시 50분에는 총 159,119건의 요청이 들어왔는데, 이 중 99,415건의 에러가 발생하여 약 62.48%의 에러율을 보였습니다)
카카오싱크 API의 분당 최대 수용 가능 요청 수를 확인하고 싶으며, 이 상한선을 초과했을 때의 대처 방안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추가로, 요청 및 에러 건수를 조회할 때,
/v2/user/me(사용자 정보 가져오기)에서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v1/user/unlink(연결 끊기)에서만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는데
특정 API에만 트래픽 제한이 적용되는 것인지, 그렇다면 /v1/user/logout에도 트래픽 제한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