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Kakao SDK (길찾기 내장형) 안내 화면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Kakao SDK (길찾기 내장형)로 안내 화면을 구성하고자 합니다.

  1. 안드로이드 패드에서 안내 화면을 확인 해 본 결과, 앱의 속성(landscape)에 따라 TBT 안내 위치가 결정되어 지는 것으로 보이는데, Fragment 기준으로 변경 가능한 것이지 문의 드립니다.
    (1) 안드로이드 패드에서는 TBT 정보가 표시되나, 좌측에 TBT 정보가 표시되고 있어 지도 표시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2)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TBT 정보 자체가 표시 되지 않습니다.

  2. 이와 관련되어 Kakao SDK를 이용하여 Fragment에서 안내화면을 재구성 할 수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3. Fragment를 이용하여 내비게이션를 개발하는데, 내비게이션의 적절한 해상도 정보가 있는지 확인 요청 드립니다.
    (1) 전제 조건은 앱을 Landscape로 설정하고 3개의 Fragment를 이용하여 각각 다른 정보를 표시하려고 하는데, Navigation을 가장 왼쪽 Fragment에만 적용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빌리티의 기술 제휴 담당자입니다.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1) KNSDK의 안내 화면은 화면 방향에 따라 UI가 조정됩니다. 가로 모드인 경우, 화면 너비에 맞는 UI가 표시되며, 첨부하신 화면과 같이 표출되는 것은 내비뷰의 영역 가로의 폭이 좁아서 발생하는 이슈로 보입니다.
    (2) GPS 위치 정보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아 UI가 완전히 표시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UI가 완전히 표시되면 첨부하신 (1)번 항목과 같이 TBT가 노출이 되고, 하단에 메뉴바도 노출이 됩니다.

  2. KNSDK에서는 안내 화면 UI를 사용자 정의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3. 가로 모드에서는 화면 비율에 맞는 UI가 표시되므로 현재 구성에는 적합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내비게이션 TBT만 표시하는 기능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으며, 이로 인해 1번 항목에서 제시한 이미지와 같이 표시됩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우선 답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상기 답변으로 보아 현재 구상하고 있는 형태로는 카카오의 SDK를 사용 할 수 없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는 것인가요?

감사합니다.

네, 말씀하신 형태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