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in_key 방식

안드로이드 sdk로 admin_key 방식을 이용하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어디를 참고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문의주신 admin_key가 정확히 어떤 것을 말하는건지 조금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려요

전에 친구생일 정보 가져오는것을 질문드렸었는데
image
다른분이 이렇게 답변해주셨었습니다
그런데 저기서 admin key와 유저 ID를 이용하는 방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전 답변에서의 Admin Key는 REST API 방식으로 카카오 API를 호출하는 방법 중의 하나로, 개발자가 직접 http/https 통신을 구현해서 카카오 API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참고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rest-api#req-user-info)

Kakao Android SDK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별도로 REST API 방식을 구현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Kakao Android SDK를 사용하지 않고 REST API 방식으로 직접 구현하신다면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rest-api#req-user-info 해당 문서의 Request, Response 확인하셔서 구현하셔야합니다.

그러면 sdk를 이용해서 친구목록의 친구 생일을 가져오는 방법은 없나요?

네. SDK는 해당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추가 계획이 없는 상태입니다.

혹시 rest api 사용해서 admin_key를 넣었는데 401 에러가 뜹니다
제 어플리케이션에 가서 어드민키를 헤더에
"Authorization: KakaoAK {제 Admin_key}" 이렇게 보냈는데 잘못보낸 건가요?

앱 id가 어떻게 되시나요?

앱 ID 594040 입니다!
postman으로는 잘되었는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retrofit을 사용하여 구현했을때는 401에러가 뜨네요…

혹시 잘못보낸걸까요…?

직접 admin키를 사용해서 REST API 방식으로 구현했고,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 확인했습니다.

정확히 어떻게 코드를 작성하셨는지 알 수 없지만 요청을 잘못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ㅠㅠ

파라미터들을 정상적으로 입력하셨다면 인코딩 쪽에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Content-type: application/x-www-form-urlencoded;charset=utf-8

위에 첨부한 Content-type 참고하셔서 코드 수정하시면 정상적으로 동작할 것 같습니다

넵 다시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