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ount_ci 추가항목 동의받기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151045

: 특정회원이 카카오고객센터를 통해 봉인인증을 초기화 하여 ci 값이 없이 접속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추가항목 동의받기 js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Kakao.Auth.authorize({
redirectUri: “URL”,
scope: “account_ci”
});
위에 처럼 호출을 해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동의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혹시 ci가 있는 경우 호출을 하게 되면 동의창이 안보이는 건가요? 아니면 호출을 하게 되면 무조건 동의창이 보여지는 건가요?
테스트 할 방법이 궁금합니다.

동의는 이미 받으셨으므로 안뜨고
카카오측 화면에서 본인인증기관에의한 본인 인증절차가 수행되는데요. (본인 인증 절차 수행 후, v2/user/me 호출 시, CI 전달)

어떤 상황인지 확인 위해 본인 인증 초기화 테스트하신 앱유저ID알려주시겠어요?

해당테스터는 ci가 있지만 account_id 설정을 하여 호출하는 페이지에 진입을 하였습니다.

  1. 처음 진입했을 때 동의창이 보였고, 로그아웃 한다음에 다시 접근 시도 시 이전 동의한 내역이 있으므로 더이상 인증창이 안뜨는건가요?
  2. 그렇다면 인증창을 다시 뜨게끔 하고싶다면 동의한 내역 삭제 또는 초기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요청드린 앱유저 ID는 아래 값입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앱유저 ID
사용자 정보 조회 API 호출 시. 응답 값에 id


재현 하고자 하시는 상황은 카카오 로그인으로 서비스에 가입하셨으며, CI항목에 동의도 되었으나
CI 초기화한 상황으로 이해 했습니다.

하지만, CI가 있는 테스터가 동의창을 다시띄우는 시도는 위 상황과 다른 상황 같은데요.

아쉽지만, CI를 초기화하는 것은 고객센터 통해서만 가능해서 따로 방법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1. 처음 진입했을 때 동의창이 보였고, 로그아웃 한다음에 다시 접근 시도 시 이전 동의한 내역이 있으므로 더이상 인증창이 안뜨는건가요?

네, 맞습니다. 이미 동의 했으므로 동의창이 다시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CI 추가항목 동의받기 시, 아래와 같은 추가 수집 화면 절차 후 리다이렉트 URI로 이동합니다.

재현 테스트가 어려워 적용이 어렵다면, CI 없는 경우 운영하시는 서비스내 본인 인증 진행하여 CI 수집하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참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