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사 마스터계정의 access_token 발급방법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해 모먼트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주)링크프라이스
  • APP 이름(ID): 계정보고서앱 (538289)
  • 문의 내용:

대행사 마스터 계정에 매핑된 광고주들의 보고서 수집을 하려고 합니다.

  1. 기존 글을 찾아보니, 카카오 모먼트 세일즈 담당을 통하여 앱승인을 진행하라는 답변을 보았는데
    카카오모먼트 세일즈 담당이라고 하시면 저희 회사의 문의 채널인 카카오 에이전시 담당자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2. api 호출시 필요로 하는 값인 access_token이 애플리케이션 생성 후에 확인되는 REST API 키로 이해하면 될까요?
    ㄴ 그게 아니라면 어떤 기능을 통하여 access_token 을 발급해야 하는지도 말씀부탁드립니다.

  3. 배치작업 형태로 보고서를 수집할 예정이라 리다이렉트 url 이 없는데, 이런 경우는 어떤앱키를 사용해야하나요?

답변주시기를 목 빠지게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ㅠㅠ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1. 네 카카오 에이전시 담당자를 통해서 생성하신 앱에 모먼트 권한을 부여받으셔야합니다.
    전달주신 APP 확인해보니 앱이름에 대행사명을 포함해주시면 권한받을 자격은 갖춘것으로 보입니다.
  2. 인증정보 내 access token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tool/rest-api/open/get/v2-user-me
  3. 모먼트 OPEN API는 API 호출 후 JSON 형태로 응답을 받아 사용하는 형태로 사용하는 측에서 Redirect URL 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고맙습니다.

답변 주신 내용을 통해 1번과 같이 권한을 부여 받았습니다.

2번 내용을 통해 access token을 발급 받아 python에서 카카오모먼트 API 테스트 시 아래와 같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import requests

host = "https://apis.moment.kakao.com"
path = "/openapi/v4/adAccounts/report"
params = {
‘dataPreset’: ‘TODAY’,
‘level’: ‘AD_ACCOUNT’,
‘dimension’: ‘CREATEVE_FORMAT’,
‘metricsGroup’: ‘BASIC’
}
headers = {
‘Authorization’: ‘Bearer {ACCESS_TOKEN}’,
‘adAccountId’: ‘{AD_ACCOUNT_ID}’
}

response = requests.get(host + path, params=params, headers=headers)
print(response.content)

b'{"msg":"ip mismatched! callerIp=211.189.137.216. check out registered ips.","code":-401}'

앱에는 사내 IP 대역을 모두 허용하도록 등록 해 놓았는데 계속 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확인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access token은 알려주신 URL에서 한 번 발급 받은 뒤 계속 사용이 가능한건지 아니면 시스템 내에서 API를 통해 매번 발급을 받아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bcmin

API 호출 시 사용하신 AccessToken 을 쪽지로 보내주시면 추가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출 시 사용한 AccessToken 입니다

@bcmin

API 요청 시 사용한 AccessToken이 계정보고서앱 (538289) 에 대하여 발급된 토큰이 아니네요.
발급된 토큰은 카카오 디벨로퍼스의 샘플앱용 토큰 입니다.
계정보고서앱 (538289)으로 인증/토큰 발급 후 API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1개의 좋아요

앱으로 인증/토큰 발급 받는 절차를 알 수 있을까요?

@bcmin

아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comm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