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 Token & Refresh Token 관련

ID 505567

로그인 방법인 '카카오로그인’만 있습니다.
Access Token & Refresh Token를 구현해서 테스트 중입니다.
액세스토큰 2시간, 리프레시토큰 1달 간격이고요.

아이디와 기기에 따라 리프레시 토큰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리프레시토큰 적용이 잘되는 아이디와 기기들이 있는가하면

어떤 경우에는 2시간 이후 서비스에 들어가면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에러메시지가 계속 나옵니다.
(예 - 아이폰으로 크롬 브라우저 접속, 맥북으로 사파리 브라우저 접속 등의 상황)
문제는 모두 그렇지 않다는 것…

원인이 무엇일까요.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리프레시 토큰으로 액세스 토큰 갱신 실패했다면
일반적으로

(1) 로그아웃 하셨거나
(2) 연결끊기 한 경우 입니다.

하지만, 505567 앱은 최근 2주간 토큰 발급 요청 및 토큰 갱신 요청이 없습니다.

토큰 갱신 실패는 언제 발생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