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고객파일 업로드를 아래와 같이 시도했습니다.
csv 파일을 AWS S3 버킷에 업로드해놨습니다.
files = {‘files’: file_url}
r = requests.post(‘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customerFiles’, headers=header, params=params, files=files)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는데, 파일 형식이 맞지 않는 건지, IDFA가 섞여 있다는 것인지, 어떤 경우를 뜻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75522,“detailMsg”:“고객파일은 ADID 업로드만 가능합니다.”}}
참고로 해당 파일은 모먼트 대시보드 상에서 시도하면 업로드 잘 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답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고객파일을 모먼트 플랫폼에서 업로드할 경우 정상 업로드가 되는데, 오픈API로 업로드하면 75522 오류가 발생한다는 말씀으로 이해했습니다.
해당 오류는 ADID 이외의 값이 포함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하신 파일이 ADID 포맷의 값만 포함하고 있는 게 맞는지,
모먼트 플랫폼에서 업로드할 때에도 실패나 중복 없이 전체 성공 건수로 카운팅되는 것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확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파일을 모먼트 플랫폼에서 업로드할 경우 정상 업로드가 됩니다. (아래 스크린샷)
오픈API로 업로드하면 75522 오류가 발생합니다.
참고로 파일은 4MB 정도입니다.
@mkt_account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위 에러가 발생할 수 있는 경우는 아래 두 가지입니다.
- 파일의 첫 번째 줄에 "adid"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 파일의 첫 번째 줄에 "phone_number"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다만, 동일한 파일을 플랫폼에서 업로드 하였을 때 전체 성공 카운트로 정상 업로드 되는 것은 추가 확인이 필요해 보이는데요.
광고계정ID를 알려주시면 자세히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