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용자 로그인이 금일(5/20) 기존과 다르게 작동 합니다

안녕하세요. 전주까지만 해도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카카오톡 로그인이 정상 작동 되였는데 …
금일 방금 테스트 하는데 …
카카오 톡이 설치 되어 있어도 카카오톡을 실행 하는게 아니라 … 새창을 실행하네요 …
Kakao.Auth.login({
throughTalk: false,

});

뭔가 바뀐건가요? 아니면 지금 오류 인건가요?

throughTalk: false, 을 삭제 하고 하면 원하는 결과가 나오기는 하는데 …
카카오톡을 설치 하지 않은 사용자 들은 로그인들을 할수 없네요 …
태스트 폰은 안드로이드 노트 8 입니다.

데모 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시나요?

데모에서도 카카오톡 없는 폰으로 테스트 하면 로그인이 작동 되지 않습니다.
throughTalk: false, 옵션이 필요해 보이는데 … 분명 저번주 까지는 작동 했던것으로 기억 합니다.

throughTalk은 톡을 통해 로그인하는 간편 로그인 기능 사용 여부에 대한 옵션으로, throughTalk: true 로 하여야 톡을 통한 간편 로그인이 동작합니다. (옵션 생략 시 기본 값은 throughTalk: true 입니다)
4월 이후로 카카오 자바스크립트 SDK는 별도의 업데이트가 없었기에 클라이언트 상의 변경으로 동작이 바뀐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간편 로그인 실패 시 로그인 창이 나오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는 확인 후 말씀드리겠습니다.

답변 감사 합니다.
데모 페이지에서 카카오톡이 설치 되지 않은 안드로이드 폰으로 테스트를 진행 했을 경우 ,
카카오톡 로그인이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간편 로그인 옵션을 false 로 넣고 카카오톡이 설치 되어 있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전부 테스트 해봤을때
새창이 뜨고 카카오톡 앱과 연동 되지 않았습니다.
감사 합니다.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throughTalk: false 이면 팝업 창을 통해 카카오 로그인하는 플로우가 맞습니다.

안드로이드 환경, 카카오톡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의 문제는 현재 재현되고 있지 않은데요. 이 때 카카오 계정 로그인 팝업도 보이지 않는 증상이 맞을까요?

오늘 새로운 이슈를 적어 놓기는 했는데 …
모바일 브라우저 에서 창이 여러게 있을때 호출했던 창이 안보이고 … 앞에 띄어 있는 창이 선택 되는 오류 가 발생 했습니다.
demo에서도 같은 증상 입니다. 이번 단말은 아이폰이였습니다.

제보 감사합니다.
해당 이슈의 답변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