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 (-10) 에러 관련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메조미디어 담당자 입니다.

현재 API 호출 중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 하였습니다.

해당 APP ID:1017349 으로,
현재 개발 테스트 진행 중에 있습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쿼터 에서 월/일간 통계가 확인 되지 않는데,
상태 확인 및 처리 방안 문의 확인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앱ID가 1017349가 아니라 1017394죠?
테스트앱은 카카오 모먼트 한달 30만 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쿼터 초과 에러 발생한 것이구요.)
통계는 원본앱 기준으로 표기하여 테스트앱의 쿼터는 별도 표기하지 않습니다. 모먼트는 운영앱 기준 쿼터 측정 대상이 아닙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테스트앱 월 30만건의 쿼터 제한에 걸리면 2월 1일까지 사용이 불가능 한 것일까요?

추가로, "모먼트는 운영앱 기준 쿼터 측정 대상이 아닙니다."라는 말씀은 운영 앱 기준으로는 월간 쿼터 제한에 영향을 받지 않는 다는 뜻으로 이해 하면 될까요?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테스트앱 월 30만건의 쿼터 제한에 걸리면 2월 1일까지 사용이 불가능 한 것일까요?

네, 기본적으로 그렇습니다. 초기화방법이 있는지 내부 문의 해볼게요.
테스트앱 하나더 생성하셔서 테스트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모먼트는 운영앱 기준 쿼터 측정 대상이 아닙니다."라는 말씀은 운영 앱 기준으로는 월간 쿼터 제한에 영향을 받지 않는 다는 뜻으로 이해 하면 될까요?

네, 모먼트 API와 카카오 로그인 관련 API 는 월쿼터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네 빠른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추가 질문 드립니다.

혹시 테스트앱에서 일간 쿼터 제한도 있을까요?

어제 말씀 주신 대로 추가 앱을 신규 등록 하여 테스트 진행 하였으나,
금일 동일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앱id: 1029667

image

재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API는 100 TPS의 초당 사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100 TPS 이내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mz.targetpick
원본앱 하나에 여러 테스트앱을 생성할 수 있지만, 테스트앱을 사용할 수 있는 제한은 개발자계정당으로 측정하고 있기 때문에,
테스트앱을 더 생성한다고 하더라도 쿼터를 더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실제 서비스가 아닌 원본앱의 기능을 테스트 하기 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리얼 쿼터와 분리된 수치로 제한을 하고 있어요.

메조미디어의 경우 테스트앱에서 모먼트 API를 지속적으로 많이 사용해야 할 니즈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테스트앱은 서비스 구성을 위한 초기 테스트나 서비스 신규 기능 등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사용인데,
메조미디어에선 테스트앱에서 모먼트 API를 어떤 용도로 호출하고 있는건지, 월말 월초에 요청이 몰리는데 테스트를 해당 기간에 진행이 되는 테스트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테스트 요청이라고 하기엔 요청이 조금 많은 것 같이 문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