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서 이미 발급받은 REST API Key에서 수정 시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도입 후 카페24에 이미 발급받은 REST API Key로 했을때는 카카오톡 로그인 시 자동으로 플러스친구 추가가 됬습니다. 허나 kakao developers 에서 발급받은 REST API키랑 JavaScript키를 인증후 저장하니까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시 자동으로 플러스친구 추가가 안됩니다. 혹시 전에 발급받았던 REST API Key 를 알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런 경우는 재발급, 앱 신규 등록 중 하나여서 각각 안내 드립니다.

  1. 앱키 재발급 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변경된 앱키를 사용하도록 개발을 하셔야 해요.

  2. 기존에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 중이셨다면, 기존에 쓰던 앱의 앱키들을 사용하여 카카오싱크를 도입하셔야 합니다.
    새로 앱을 등록하고 그 키를 사용하여 카카오싱크를 도입하시면 카카오 로그인 사용자들이 모두 새로 회원가입해야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앱이 별도로 있는 경우, 서비스 코드에서 카카오 API 호출에 사용된 앱 키를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재발급 받은 Key는 없고 기존에 카페24에서 발급된 API Key 를 카카오 디펠로퍼에서 처음받은 API Key 를 적용했습니다. 허나 그 이후로 카카오톡 로그인이 되고있지가 않아 문의드렸습니다. 기존 카카오톡채널을 개설한건 제 아이디가 아니라 다른아이디인데 혹시 다른아이디로 카카오톡 디벨로퍼에 들어가면 기존에 썼던 API 키를 확인할수있나요??

그리고 현재 저희 자사몰이 앱은없고 웹사이트만 운영되고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API Key 를 확인할수있는 방법도 따로 있을까요?

카카오 디벨로퍼스 애플리케이션은 카페24에서 발급해줄 수 없습니다.
카페24에서 앱을 등록했다면, 앱 관리 권한을 서비스 소유주 계정으로 넘겨 받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카페24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앱 키는 REST API Key, Nativa App Key 등 4종류이고, 웹 사이트인 경우 JavaScript Key나 REST API키를 사용합니다. API 호출하는 부분이나 페이지에서 JavaScript Kakao SDK를 init 하는 부분에 키가 있으니, 그 위치에 사용된 키를 소스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참고용 가이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