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10.2.0 버전 업데이트 이후 나만의 제작 테마 버그 있습니다

카카오톡쪽에 문의하니, 이쪽으로 문의를 해야한다고 해서 여기로 왔습니다.
아래 서술하는 현상은 제가 제작한 기존 테마와 현재 홈페이지에 업로드 되어 있는 나만의 제작 테마 파일을 모두 뜯어본 뒤 파악한 상황입니다.
(파일 : iOS_Sample_Theme_220405.zip)

10.2.0 패치 이전에는 각각 탭(ex. 친구탭, 채팅탭, 친구찾기, 채널탭 등)이 테마 css 파일 기준 TabBarStyle-Main의 maintabBgImage.png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고 있었습니다.
이 때 maintabBgImage.png 이미지를 투명 이미지로 설정 시 탭바를 투명으로 설정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10.2.0 패치 이후 왜인지는 모르겠으나(리소스 절약…?), 채팅탭 만 탭바 이미지가 maintabBgImage.png 이미지가 아닌 mainBgImage@3x.png 파일의 상/하단 일부 픽셀을 잘라서 불러오고 있습니다.
(현재 친구탭, 친구찾기탭, 채널탭, 쇼핑탭, 더보기탭 모든 탭이 maintabBgImage.png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mainBgImage@3x.png 이미지는 투명 레이어를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투명 레이어로 변경 후 적용해보았으나 하얗게 나옴)

위 내용에 대해 요약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0.2.0 패치 기준으로 이전에는 테마 제작 시 탭바 이미지를 maintabBgImage.png 파일로 불러오고 있었으나, 현재 mainBgImage@3x.png 파일의 이미지 일부를 불러오고 있다.

기대 결과 :

  1. 채팅탭 탭바가 기존처럼 maintabBgImage.png 이미지를 불러오게 변경.
    or
  2. mainBgImage@3x.png 이미지 투명레이어 지원.
    (기본적으로 png 파일을 사용하는데 왜 투명이 적용되지 않는지 또한 의문…)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카카오톡 테마의 경우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만 하는데요,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센터로 다시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에서 재차 답변 불가 시, 문의 시간 및 답변 내용을 개인 메시지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woody.ho ← 클릭하여 메시지 전송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