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카톡채널 메시지를 발송 중인데요.
상위 캠페인 별로 각각 다른 랜딩(ex.올리브영 랜딩, 위메프 랜딩)으로 메시지를 발송한 후에
대시보드를 확인해 보니 구매(1일/7일) 과 구매금액(1일/7일)에 데이터가 수집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니 픽셀&SDK 설정을 사용하는 것으로 체크하여
상위 캠페인을 생성했기 때문에 값이 잡히는 거라고 하는데요.
제가 궁금한 것은…저희 홈페이지의 픽셀&SDK 가 올리브영이나 위메프 같은
대형 플랫폼에는 설치되지 않았는데, 어떻게 올리브영이나 위메프 랜딩에서 구매한 값을
대시보드에 불러올 수 있는지 입니다 ㅠㅠ
아니면…올리브영, 위메프 등의 랜딩으로 광고를 했어도
이 광고에 반응했다가(클릭했다가) 최종적으로 저희 홈페이지로 유입되어
구매를 한 값이 데이터로 반영되는 걸지요? (구매금액이 현저히 낮긴 합니다)
확인 후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픽셀&SDK 담당자입니다.
대시보드 내 구매(1일/7일) 및 구매금액(1일/7일) 지표는 광고 랜딩 URL와 관계없이
광고를 클릭한 유저의 식별자와 픽셀&SDK로 유입된 구매 이벤트 내 식별자 정보(ex. ADID, 광고 쿠키)가 일치할 경우 최종 전환 지표로 집계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 문의사항 있어 댓글 남깁니다.
저희 광고계정 내 설정된 픽셀&SDK 의 경우, 저희 브랜드 자사몰 페이지에 삽입되어 있는 값인데요.
답변주신대로라면, 카카오의 픽셀&SDK 은 특정 페이지에서 발생한 구매값을 식별하는 게 아니라
광고계정 내 사용유무만 설정을 해놓으면 광고 랜딩 URL 와 관계없이 식별자 정보 기준으로 값을 수집한다는 건가요?
그럼 예를 들어
A브랜드 광고계정에서 B브랜드 홍보메시지를 보냈을 때,
그 메시지를 받은 사람이 A브랜드 상품이 아니라 B브랜드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전환지표를 집계한다는 건가요?
(A브랜드와 B브랜드의 판매채널-홈페이지가 다르다는 가정 하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