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시,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디펠로퍼스 appId: 982143,
안녕하세요. 카카오 채널에서 1:1 채팅 중 개인정보동의 이용 요청 시 첨부 파일과 같이
koe103 오류가 떠서 질문드립니다.
플러그인ID: 657a95055f9df11d881547c7
비지니스 플러그인에서 생성한 개인 정보 이용 동의 플러그인을 사용했습니다.
해당 블록으로 챗봇 내에서 인증블록 자체는 동작하는데, 왜 1:1 채팅에서 개인 정보 조회 요청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모르겠습니다.
tim.l
2
안녕하세요.
KOE103에러는
invalid_client
요청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앱 ID, PLUGIN_TYPE
, PLUGIN_EXT_ID
로 DB에서 플러그인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경우입니다.
982143 디벨로퍼스앱에는 생성된 비즈 플러그인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디벨로퍼스앱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려요.
위와와 같이 이미 만들어둔 플러그인이 있고, 해당 플러그인을 챗봇에서는 사용하고 있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현재 해당 플러그인은 운영채널과 개발 채널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운영채널: 982143
개발 채널 : 1010100
tim.l
4
캡쳐해주신 화면하단 개인정보 이용항목 설명과 같이 디벨로퍼스 동의 항목 권한이 필요한데
982143 디벨로퍼스앱은 개인정보 동의 항목이 모두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는데요.
개인정보 플러그인은 언제 생성하셨나요?
해당 플러그인은 2023년 12월 중순에 생성했습니다.
챗봇에서는 정상 작동했고, 채널에서 1:1 대화로 개인 정보 조회는 이번에 시도해봤습니다.
tim.l
8
플러그인 관련해서는 제가 조회할 권한이 없어서 내부 문의좀 해보겠습니다.
tim.l
10
유관 부서에 문의하려고 내용 정리하다보니
Dec 14, 2023 @ 14:42 에 채널을 변경하셨습니다. 이부분때문에 디벨로퍼스에 플러그인 정보가 없어진 것 같아요.
(카카오 비즈니스 측에만 플러그인 남아 있는 상태)
그래서 채널 측 챗봇에서는 조회되고 (챗봇에서도 개인정보는 조회 안되지 않나요?)
1:1채팅에서는 연결된 앱 체크하다 에러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채널 URL 도 알려주시고
새로운 플러그인 생성하셔서 정상 작동 하는지 확인 부탁드려요. (확인 후, 유관 부서 문의 여부 결정할게요.)
tim.l
12
유관부서에 문의는 해두었습니다.
새로 생성하신 플러그인도 디벨로퍼스 설정에서 조회안되네요.
플러그인 생성하시는 화면도 캡쳐 부탁드려요.
디벨로퍼스 “내 애플리케이션>제품 설정>카카오 로그인>동의항목” 에서 이메일 필수로 설정하시고
카카오 비즈니스에서 개인정보 플러그인 생성하실때 이메일 항목만 체크하시고 만들어보시겠어요?
tim.l
13
유관부서에서도
1. 플러그인에서 사용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대해서 권한 획득 후, 플러그인 재 생성
2.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정보 항목 내에서 플러그인 재 생성
아래와 같이 안내주셨는데요. 현재 동의항목 설정된 것으로 보이는데.
동의항목 설정 이후, 플러그인 새로 생성하셔서 확인 해보셨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