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카카오플러스친구 코드 삽입했는데 모바일은 문제없는데 pc가 계속 안됩니다

아무리 봐도 코드에는 문제가 없고
똑같은 코드 모바일쪽 템플릿에 넣었을때는 문제없는데
PC쪽은 계속 하기 메세지가 나오는데 왜 이럴까요??

http://babyandmama.kr => PC
http://m.babyandmama.kr => MB

잘못된 접근입니다.
인증에 실패하여 페이지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해당 기능을 제공한 서비스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해당 메시지는 도메인이 등록되지 않아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어뷰징 방지를 위해 도메인 확인을 하는데요, 이 때 스킴 및 서브도메인, 포트까지 확인합니다.
http://babyandmama.kr 도메인과 http://m.babyandmama.kr 두 도메인을 모두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도메인 등록은 ‘[앱 설정] - [일반] - [플랫폼] - [웹]’ 에서 가능합니다.

1개의 좋아요

그렇군요;; 완전 감사합니다~

하나 더 질문드립니다. 위에 도메인 주소들과 플러스친구 생성시 만들어지는 홈 (예를 들면 https://pf.kakao.com/_xcLqmC)
과는 어떤 관계가 있는 건가요? 사이트에서 제공된 샘플을 가져다가 플러스친구 ID를 부여받은 걸로 바꾸고 했는데 위와 같이 잘못된 접근이라고 에러가 뜹니다

@softjava
위와 같은 문제로 추측됩니다.
출처를 파악하고 어뷰징을 방지하기 위해 JavaScript SDK를 사용하는 도메인을 지정해야 하는데요. 이를 ‘[앱 설정] - [일반] - [플랫폼] - [웹]’에서 할 수 있습니다.
디벨로퍼스 예제를 예로 들어 말씀드리자면, https://pf.kakao.com/_xcLqmC 플친 추가 및 1:1채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SDK의 파라미터 plusFriendId 값을 해당 플친의 ID 값(_xcLqmC)으로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해당 플친 추가 및 1:1 채팅 기능(데모)이 사용되고 있는 도메인은 https://developers.kakao.com 이므로 해당 도메인을 위의 ‘[앱 설정] - [일반] - [플랫폼] - [웹]’에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캄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