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오전 06시 55분 경 카카오모먼트 API 요청 중 access token 관련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문의를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애드이피션시
  • APP 이름(ID): 236561
  • 문의 내용:

금일 오전 06시 55분 경 API 요청 중 access token 관련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정확한 메시지 확인이 필요하며, 해당 access token에 경우 만료기한이 남아있었고 다른 API(광고 비용 조회)는 정상 동작하고 있었기 때문에 요청 자체에 문제가 있지는 않았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해당 시간대에 API 요청 내용 및 API 처리 결과 내역 확인 부탁드립니다.

access token 관련 오류가 어떤 오류를 말씀하시는걸까요?
http status code와 response body를 확인해보시면 왜 에러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해보니 오전 6시 55분 경엔 /v2/moment/adGroups 요청이 timeout 이 발생해서

{“msg”:“Timeout occurred.”,“code”:-603}

와 같은 error response body를 응답 받으셨을 것 같아요.

이 에러가 발생해서 문의주신거죠?
그룹이 많거나 그룹 하위의 광고 소재 개수가 많은 경우 3초 이상 걸리는 경우가 간혹 있다고 해요.
timeout 이나 사용성이 개선된 api가 새롭게 오픈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려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