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 9 업데이트 이후 시뮬레이터에서 로그인 문제 발생

XCode 9 업데이트 이후, 그동안 문제없이 작동하던 앱에서 로그인시에 다음과 같은 로그메세지와 함께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SDK 1.4.3에 포함되어있는 예제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생기는데요,

KakaoSample[43548:384795] -canOpenURL: failed for URL: “kakaokompassauth://authorize” - error: “The operation couldn’t be completed. (OSStatus error -10814.)”
위 로그는 제가 개발중인 앱 및 카카오SDK예제를 시뮬레이터에서 돌렸을 때 동일하게 나온 로그 메세지입니다.

그동안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던 로그인이 제대로 ID/Pass를 입력해도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제 폰으로 카카오톡에 계정 로그인 알림톡이 전달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어떻게 해결이 가능할까요?

더불어 Constraint 설정이 잘 안되어있다는 로그가 너무 많이 발생합니다. 추후에는 이 부분도 함께 반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junn279
붙여주신 로그는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테스트하신 시뮬레이터에 카톡이 설치되어 있을리가 없으니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아마 카톡이 설치된 폰에서 실행하시면 해당 로그는 보이지 않을거에요~

다만 로그인이 안되는건 이슈가 있네요…
콜백 메소드에 어떤 에러가 전달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 당시 제 인터넷 환경에 문제가 있었던 것인지, 답변글 보고 다시 시도했더니 제 앱과 샘플 앱이 다시 로그인이 잘 됩니다.
당황해서 저 로그가 에러의 원인인줄 알고 더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불필요한 문제였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