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자명: 팡고지와이 주식회사
- **APP 이름(ID): 팡고(828256)
- **문의 내용:
디스플레이 캠페인 x 전환 x 채널로 광고 최적화 캠페인의 광고 소재 생성 시 랜딩 url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매체에서 확인 시 pc나 mo 랜딩 url을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카카오 채널로 설정되는데,
api 문서에서는 해당 내용 찾을 수 없어 문의드립니다.
디스플레이 캠페인 x 전환 x 채널로 광고 최적화 캠페인의 광고 소재 생성 시 랜딩 url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매체에서 확인 시 pc나 mo 랜딩 url을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카카오 채널로 설정되는데,
api 문서에서는 해당 내용 찾을 수 없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전환 캠페인의 광고 목표를 '채널 친구 추가’로 설정하신 경우, 소재 생성 시 별도 url을 입력하지 않아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디벨로퍼스 디스플레이 소재 생성하기 문서를 참고하시면, 이미지 네이티브 요청 본문 항목 표에서 랜딩 관련된 값은 '필수’란에 X 표기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채널 친구 추가’ 목표의 광고그룹에 소재 생성 시, 입력된 pcLandingUrl, mobileLandingUrl, rspvLandingUrl 값을 무시하고 상위 캠페인에 설정된 카카오톡 채널 랜딩이 자동 설정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랜딩 url을 입력하지 않고 생성 요청을 보낼 시 다음과 같은 에러를 뱉어서 문의드린 사항입니다.
‘랜딩 URL (PC 랜딩 URL, 모바일 랜딩 URL, 반응형 랜딩 URL) 또는 랜딩 유형에 속하는 정보를 전달해야 합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pcLandingUrl, mobileLandingUrl, rspvLandingUrl 중 최소 1개 항목에 대하여
임의의 값을 입력하고 API를 호출하시면
매체(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소재 생성하는 것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채널로 랜딩이 자동 설정됩니다.
앞선 답변으로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카카오 디벨로퍼스 가이드 문서 상으로 정확히 명시하고 있지 않아
문서 내용을 개선하고, 전환 광고목표가 카카오톡 채널일 때 랜딩URL을 포함하지 않고 요청하도록 API 구조를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