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링크 v2 이미지 사이즈 및 캐시 삭제

안녕하세요.
카카오링크 v1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링크 v1 6월에 서비스가 종료 된다고해서 v2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근데… 테스트 중 안되는 부분이 있어 문의 드려요.

  1. 카카오링크 v1에서는 이미지 사이즈를 커스텀으로 수정할 수 있었는데… 카카오링크 v2에서는 이미지 사이즈를 커스텀으로 사용할 수 없는 건가요?

  2. 카카오링크 v1에서는 https://developers.kakao.com/docs/cache 여기서 이미지 캐시를 삭제했는데… v2에서는 여기서 아무리 삭제해도 삭제가 안되서요.
    이미지 캐시 삭제하는 다른 방법이 있는 건가요?

바쁘시겠지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1. [메시지 템플릿 만들기]-[템플릿 컴포넌트] 에서 이미지 url과 사이즈 등을 설정 가능합니다.

  2. 말씀하신 이미지 캐시 삭제 URL https://developers.kakao.com/docs/cache 는 OG를 통해 URL을 공유했을 때 저장된 캐시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즉, 스크랩 템플릿 기능을 이용하실 때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카카오링크 v1과 달리 v2에서는 보안 및 최적화를 위하여 이미지를 캐시하여 별도의 URL로 전송하며 20일간 유효합니다. 이미지를 교체하기 위해선 다른 이미지 URL으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원하시는 기능을 제공해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내부 논의를 통해 개선 방안이 있는지 검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