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메세지 템플릿(v2)에서 버튼 이외의 링크를 따로 설정할 수 있나요?

“메세지 템플릿 v2 > 기본설정 > 고급설정 > 링크 설정” 에서 보내고 싶은 링크(Web, MoblieWeb)를 설정하고, 템플릿 컴포넌트
중 링크 버튼에도 같은 주소로 링크를 설정한 뒤, 메세지를 모바일 기기로 보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링크의 도메인은 웹 플랫폼의 도메인에 등록해 놓았습니다.)

그랬더니, 플랫폼 등록이 되어있는 안드로이드에서는 링크 버튼을 눌렀을 때에는 원하는 링크로 접속이 되었으나, 버튼이 아닌 다른 영역을 클릭했을 때에는 원하는 링크가 아닌 등록되어 있는 플레이스토어 앱 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반면에, 플랫폼 등록이 되어있지 않았던 ios 기기에서는 링크 버튼뿐만 아니라 링크가 아닌 영역을 클릭했을 때에도 원하는 링크로 접속이 되었습니다.

메세지 템플릿 v2를 통해 커스텀 링크를 보낼 때에 어느 영역(출처 영역 포함)을 클릭해도 원하는 웹 링크로 보내고 싶으면 어떻게 설정해야 되나요??

링크 실행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앱 > 마켓 > 웹

메시지 템플릿 v2에 설정된 값이 없으면 개발자사이트(https://developers.kakao.com) > 앱 설정 > 플랫폼에 등록된 정보를 참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링크로만 보내고 싶다면 개발자사이트(https://developers.kakao.com) > 앱 설정 > 플랫폼에 웹 플랫폼만 추가된 상태에서 템플릿을 생성하셔야 합니다.

아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