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2/user/me 호출시 email 필드 빈값 응답

안녕하세요 현재 v2/user/me API를 호출할때 kakao_account.email 필드가 빈값으로 넘어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v2/user/me 를 호출할때 사용자에게 이메일 제공동의를 받아도
빈값으로 오는 경우가 있나요? 애플리케이션 설정과 무관하게
이메일 계정이 넘어오지 않는 특정 계정이 존재하는지 있다면 어떤 계정 경우가 그러한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메일은 빈값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은 전화번호 만으로 생성이 가능하며, 이메일이 다른 계정에서 인증된 경우도 이메일 정보는 사라지게 됩니다.
이메일이 반드시 필요하신 경우 “카카오 계정으로 정보 수집 후 제공” 옵션을 활성화 하시면 카카오에서 수집하여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