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좌표 변환 (/v2/local/search/address) 문의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현재 카카오 API 이용하여 주소를 통해 좌표로 변환하여 지도 상 마커를 찍는 소스를 개발 중인데
로컬에서는 기능 상의 문제 없이 잘 되는데 발급 받은 API의 웹 플랫폼에 도메인을 등록한 서버에 올리면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문제 사항이 무엇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KakaoTalk_20210722_105558942

캡처

웹에서 지도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주소검색 API를 호출 하실 경우에는 Javascript 앱키로 호출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파일 프로토콜 정보도 도메인 등록에 추가하신 후 다시 호출해보세요.

위 소스 사진 처럼 html 파일에 ajax 이용하여 사용하려는데 ajax 사용시 rest key가 아닌 javascript key를 사용 해야한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리고 파일 프로토콜 정보가 무슨 말씀 하시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상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REST API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REST API KEY로 호출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첨부 소스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네트워크 탭에서 주소 검색 호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query 파라미터에 값이 올바른지 확인해주시고,
meta 태그도 확인해주세요.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그리고 ajax에서 no transport 에러가 리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브라우저가 IE이고 버전이 낮은 경우,
jQuery 버전이 낮은 경우에도 해당 오류가 나기 때문에
no transport 관련해서 서칭하면 나오는 해결 방안을 먼저 적용해보세요.

1개의 좋아요

메타 태그 수정하니 정상 동작 합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