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공유하기 v1 -> v2 마이그레이션 관련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공유하기 v1 → v2 마이그레이션 작업중 궁금한 사항 문의드립니다.

기본적인 공유하기 기능은 가이드 문서에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적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으나, 공유 실패시 처리에 대한 부분에서 바뀐점이 궁금한데요.

기존 v1에서는 string resource로 ‘Please update KakaoTalk to the latest version’ 를 안내 메시지를 제공하고, getKakaoTalkInstallIntent 를 통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카카오톡 설치 로 랜딩시켜줄 수 있었는데요

v2에서는 관련 string이나 install intent를 찾을 수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카카오톡 미설치인 케이스, 버전이 맞지 않는 케이스 등 공유하기가 불가능한 모든 상황은 isKakaoTalkSharingAvailable 으로 분기하여 KakaoCustomTabsClient 를 통해 사용하는 것이 권장되는 것인가요? 아니면 제가 찾지 못한 것인가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v2에서는 isKakaoTalkSharingAvailable 로 분기 후, 마켓으로 안내하거나 웹 공유 기능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웹으로 사용 시 WebSharerClient에서 제공하는 URL을 KakaoCustomTabsClient로 처리 부탁드립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마켓으로 안내하는 기능 같은 경우는 v1의 getKakaoTalkInstallIntent과 같이 sdk에서 제공하는 수단이 있는건가요? 아니면 직접 구현해야 하는 부분인가요?

아쉽지만, 아래와 같이 직접 구현하셔야 합니다.ㅠㅠ
SDK에 포함이 될수 있을지 내부적으로 논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val intent = Intent(Intent.ACTION_VIEW, Uri.parse("market://details?id=com.kakao.talk"))
startActivity(intent)

아! 그렇군요! v1에서는 있었던 부분이라 확인이 필요했었습니다. 직접 구현하는 방향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