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me 의 응답의 여러가지 id 대한 문의

내려오는 값 중,

id, uuid, service_user_id 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세 값 모두 해당 요청을 진행한 access token 을 발급받은 주체앱에 의존적인 데이터 인지,
그리고 그룹앱으로 묶였을때 같은 값이 내려오는 경우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더불어서 혹시 앱과 언링크 했다가 재연결 하더라도 같은 값이 내려오는지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jerry_dnm

id: 사용자 ID로 앱내 unique한 값입니다. 그룹에 속한 각 앱의 사용자 ID는 앱별로 다릅니다.
또한 언링크 했다가 재연결 하면 id가 변경되는 지 여부는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공지] 사용자 관리 api 정책 변경 안내(수정) 여기 확인하셔서 확인하고자 하는 앱의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변경이 되는 설정인지, 변경이 안되고 유지되는 설정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uid: 친구 API와 메시지 API에서 사용되는 identity이므로 사용자 ID와 다릅니다.
해당 정보는 언링크후 재연결한다고 변경되는 정보는 아니나, 해당 사용자의 톡의 상태에 따라 변결될 수 있는 값으로,
사용자의 identity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uuid에 대한 가이드가 누락되어 있네요. 가이드는 추가해 두겠습니다.(@anon89529007)

service_user_id : 레거시 id로 /v1/user/me에만 내려가고 있는 정보입니다. /v1/user/me API는 deprecation되었으로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공지] v1 '사용자 정보 요청' API 종료 확인하시어, /v2/user/me로 신속히 변경해주시고, 이미 변경하셨다면 빠르게 앱 업데이트를 유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개의 좋아요

@jerry_dnm
uuid 는 open api 스펙에 제공될 필요 없는 필드라, 가이드에 추가하지 않도록 결정되었습니다.